UPDATED. 2024-05-16 08:45 (목)
 실시간뉴스
울진군, 지역 주민 안전과 건강 위한 보건 행정
울진군, 지역 주민 안전과 건강 위한 보건 행정
  • 류정현 기자
  • 승인 2023.08.07 15: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진군, 진드기 매개 감염병 예방물품 배부

 

울진군(군수 손병복)은 지난 4일 산림과와 농업기술센터 등 유관기관 13개소에 진드기 매개 감염병 예방 교육을 하고 교육자료와 기피제 등 예방 물품 4종 8,460개를 배부했다.

진드기 매개 감염병 예방 물품은 풀베기 인부와 농업인 등 야외활동이 많은 지역 주민의 안전을 위해 배부했으며, 이 중에서 진드기 기피제는 쯔쯔가무시증뿐만 아니라 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SFTS)과 모기 등도 기피하는 성분이 있어 감염병 예방에 큰 성과를 보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진드기 매개 감염병은 진드기에 물리지 않는 것이 최선의 예방법으로, 예방수칙으로는 ▲야외활동 시 긴 바지, 긴 소매, 모자, 양말 등으로 피부 노출 최소화하기 ▲진드기 기피제 사용하기 ▲풀 위에 앉을 때에는 방석이나 돗자리 사용하기 ▲농작업과 야외활동 후에는 몸을 씻으면서 진드기가 몸에 붙어있는지 꼼꼼히 확인하기 ▲작업복은 분리하여 바로 세탁하기 등이 있다.

남화모 보건소장은“진드기에 물리지 않도록 예방수칙을 준수하고, 야외활동 후 2주 이내 증상이 나타나면 즉시 의료기관을 방문하여 진료받을 것을 당부드린다”라고 전했다.
 

울진군 북면, 경로당 입식 문화 지원사업 실시

 

울진군 북면(면장 전극중)은 7월 28일부터 8월 3일까지 관절 및 허리질환으로 고생하시는 어르신에게 보다 편한 여가 공간을 제공하기 위하여 경로당 입식 문화 조성 사업을 실시했다.

사전 조사를 거처 좌식 생활이 불편한 어르신들의 경로당 이용 편의 제공을 위하여 벽부형 소파, 테이블, 의자 등을 지원했으며, 앞으로 경로당 이용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신화2리 노인회장은“의자에 앉아서 식사도 하고, 경로당 행복도우미와 프로그램도 하고, 이야기도 나누니 너무 좋다”며“이런 지원을 도와준 모든 분께 감사하다”라고 인사를 전했다.

전극중 북면장은“경로당은 어르신들의 사회생활에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기 때문에 이용하는 어르신들의 건강까지 고려하여 입식 문화 지원 사업을 실시하게 되었다”며“신체적인 불편함으로 인한 어르신들의 사회적 배제를 해소하는 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퀸 류정현 기자 사진 울진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