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23 14:15 (목)
 실시간뉴스
공포 영화 '신체모음.zip', 오는 8월 30일 개봉 확정
공포 영화 '신체모음.zip', 오는 8월 30일 개봉 확정
  • 김경은 기자
  • 승인 2023.08.11 15: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체모음.zip 메인 예고편 캡처

오는 8월30일 개봉이 확정된 '신체모음.zip'은 사이비 종교 단체를 취재하는 막내 기자 시경이 특별한 의식에 초대받고, 그곳에서 제물로 바쳐지는 신체 조각과 관련된 이야기를 담아낸 공포 영화다.

'신체모음.zip'이 에피소드별로 서로 다른 스타일의 공포를 기대하게 만드는 메인 예고편을 공개해 이목을 집중시킨다. 공개된 메인 예고편은 '토막' 에피소드의 한 장면인 사이비 종교 단체를 취재하기 위해 비밀 의식 현장에 몰래 잠입한 시경(김채은 분)의 모습으로 시작된다.

여기에 신도들이 의식을 치르는 장면으로 음산한 분위기를 한껏 풍기는가 하면, 비밀을 숨기고 있는 장막 안을 들여다보는 시경의 모습이 이어지며 궁금증을 더한다. "소원을 위해 필요한 '그것'"이라는 카피는 의식에 필요한 제물의 정체에 대한 호기심을 자극하며 '그것'에 관련된 다음 에피소드들을 안내한다.

이어 '악취' 에피소드의 다희(권아름 분)가 자신의 몸을 피가 나도록 씻는 모습과 그를 찾아온 다희의 남자친구 민준(한상혁 분)의 모습이 보인다. 또 '귀신 보는 아이' 에피소드의 도진(강준규 분)이 자신이 괴롭히던 무당집 아들 준호(강한샘 분)가 불러낸 귀신들을 피해 도망치는 일촉즉발의 상황도 압도적인 공포를 예고한다.

여기에 '엑소시즘.넷' 에피소드에서 악령에 빙의된 화영(김금원 분)의 기괴한 모습으로 공포스러운 분위기를 자아낸다. 이어'전에 살던 사람' 에피소드에서 새집으로 이사 온 지수(조우리 분)와 정체불명의 전에 살던 사람이 현관문 앞에서 서로 대치하는 모습이 눈길을 끈다. 그뿐만 아니라 '끈' 에피소드는 재석(김민석 분)과 민지(도연진 분)가 벽을 사이에 두고 끈 하나에 묶여 생존 게임을 벌이는 장면으로 극한의 긴장감을 더한다.

여기에 "눈, 코, 혀…" "6개의 신체 조각이 모이면" "하나의 공포가 깨어난다"는 카피는 각 신체 조각과 관련된 에피소드가 연결되면 하나의 이야기가 완성되는 독특한 구성을 단번에 드러낸다.

이처럼 신선한 감각과 아이디어로 색다른 공포 영화의 탄생을 알리는 '신체모음.zip'은 지금껏 본 적 없는 MZ세대 맞춤형 공포를 선사하며 올여름 극장가를 사로잡을 것으로 기대된다. 

 

[Queen 김경은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