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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 세계 TV 18년 연속 '1위' ... 프리미엄·초대형 전략으로 시장 지배
삼성, 세계 TV 18년 연속 '1위' ... 프리미엄·초대형 전략으로 시장 지배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3.08.21 16:47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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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98형 네오(Neo) QLED 8K' TV
삼성전자 '98형 네오(Neo) QLED 8K' TV

삼성전자(005930)가 올 상반기 글로벌 TV 시장에서 1위를 달성했다. 이로써 18년 연속 1위 자리에 한 발 가까워졌다.

글로벌 시장조사기관 옴디아가 21일 발표한 2분기 글로벌 TV 시장 실적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상반기 금액 기준 31.2%의 점유율로 1위 자리를 지켰다.

삼성전자는 2500달러 이상 프리미엄 TV 시장에서 Neo QLED를 앞세워 상반기 금액 기준 61.7%의 압도적인 점유율을 기록했다.

80형 이상 초대형 TV 시장에서도 올해 출시한 98형 제품들을 앞세워 41.6%의 금액 점유율을 기록했다. 이 같은 수치는 2위부터 4위까지 업체들의 점유율 합을 넘어서는 수치다.

특히 TV 시장의 최대 격전지인 북미와 유럽의 80형 이상 초대형 시장에서도 각각 59.3%, 60.7%의 점유율을 올렸다.

중국 TV 업체들의 공세 속에서도 삼성전자가 프리미엄과 초대형 전략을 통해 글로벌 TV 시장에서의 지배력을 굳건히 유지했다는 평이다.

삼성전자는 Neo QLED 제품을 앞세워 상반기 약 400만대의 QLED 제품을 판매했다. 2017년 첫 출시 이후 QLED 제품은 올 상반기까지 누적 3966만대를 판매했으며 지난 7월에는 누적 판매 4000만대를 돌파했다.

삼성 OLED의 경우 상반기 35만2000대를 판매해 지난해 연간 판매량 35만대를 넘어섰다. 글로벌 매출 점유율 18.3%로, OLED 시장에서 2위를 차지했다.

한편 글로벌 OLED 시장의 상반기 판매량은 239만대로, 지난해 같은 기간(275만대)보다 13% 정도 줄었다.

 

[퀸 김정현 기자] 사진 삼성전자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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