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7:55 (금)
 실시간뉴스
주부들이 가장 닮고 싶어하는 아름다운 중년 1순위 박정수
주부들이 가장 닮고 싶어하는 아름다운 중년 1순위 박정수
  • 매거진플러스
  • 승인 2005.11.12 0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강 미인으로 소문난 탤런트 박정수를 만났다. 고운 얼굴도 그렇지만 군살 없이 날씬하고 탄력 있는 몸매를 보면 50대의 나이가 믿어지지 않을 정도. 기품 있고 우아한 그녀의 뷰티 노하우를 공개한다.
제품 _ 케라스타즈·에스티로더
사진 _ 류건욱 기자·이미지박스
진행 _ 박혜숙 기자

“남자든 여자든 중년은 위기의 시기예요. 더 이상 젊지 않지만 그렇다고 아주 늙지도 않은 제 2의 사춘기. 그렇지만 나이 들어도 언제나 아름답고 싶은 게 여자 마음 아닐까요? 나이보다 젊고 건강하게 생활하려면 일상에서 아름다움을 건져야 해요. 평소의 작은 습관이 중요하거든요. 부지런해지고, 많이 웃고, 운동도 해야죠.”
폐 나이는 24세, 모발 나이 27세, 뇌 나이는 41세…. TV 프로그램에서 측정한 건강 나이에서 실제보다 10년 이상 건강한 몸을 자랑했던 탤런트 박정수. 단순히 겉모습이 아닌 몸의 진짜 나이가 젊기에 주위의 감탄을 샀던 그녀, 얼마 전 ‘박정수의 이너뷰티(이미지 박스)’라는 책까지 내서 주목받고 있는 그녀에게 아름다움의 비결을 물었다.
그녀는 습관이 모여 인생을 이룬다며 거창한 다이어트 두 달 계획 같은 거 말고 아주 작은 것부터 시작해보라고 권했다. 웬만한 거리는 걸어다니고, 인스턴트 음식은 입에 대지 않고 매일 30분 정도는 가벼운 운동을 하는 것. 스스로를 위한 작은 습관을 하루 이틀 하다 포기하지 말고 꾸준히 계속한다면, 어느 날 문득 얼굴빛은 더 밝아지고 늘어진 뱃살이 쑥 들어가 있는 자신을 발견하게 될 거란다. 50대 초반의 나이보다 훨씬 젊어 보이는 그녀가 좋은 친구처럼 전해준 조언에 귀기울여보자. 자신 있고 당당하고 아름답게 나이 드는 방법은 그리 멀리 있는 게 아니다.



마음을 다스려야 젊어진다
스트레스는 건강의 적이요 노화의 친구라는 사실은 잘 알려져 있다. 남들보다 젊게 살려면 마음을 비워야 한다. 사람 사이의 관계에서 스트레스를 받지 않으면 삶이 한결 건강해진다. 힘든 일 때문에 마음 쓰느라 건강을 해치느니 차라리 조금 뒷걸음치는 기분으로 잠시만 쉬어주자. 당신?"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