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21:35 (토)
 실시간뉴스
필리핀서 거액의 도박 빚지고 살던 황기순, 재기의 인생 풀 스토리
필리핀서 거액의 도박 빚지고 살던 황기순, 재기의 인생 풀 스토리
  • 매거진플러스
  • 승인 2005.12.12 2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두웠던 지난날은 가라’ 요즘 개그맨 황기순은 글자 그대로 행복을 체감하며 살고 있다. ‘새옹지마’라는 말이 있듯이 고통스런 날들이 지나고 나니 결혼도 하게 되고 그리웠던 방송무대에도 다시 서게 되었다. 모든 것이 너무 잘 풀려 조심스럽다는 황기순의 결혼 이야기.
글 _ 최병일 기자 사진 _ 매거진플러스 DB


솔직하게 자신의 모든 것을 털어놓으며 구혼

지난 10월 22일 한강 뚝섬 선착장에 위치한 ‘한 리버랜드 웨딩홀’에서 황기순이 결혼식을 올리던 날, 경사스러운 날에 그는 하염없이 눈물을 흘렸다. 만감이 교차해서일까? 이 행복을 안아오기까지 지난 5년은 길고도 험난했다. 우연히 간 필리핀에서 도박의 검은 마수에 걸려 무일푼이 되고, 비참한 생활을 하다 귀국할 때만 해도 모든 것이 끝났다고 생각했다. 개그맨으로서 그리고 생활인으로서 다시는 돌아올 수 없는 길을 건너간 것만 같았다. 그러나 사람이 죽으라는 법은 없었다. 비록 일시적인 잘못은 했지만 그래도 동료, 선배들에게 인심을 잃지 않았는지 도와주는 사람도 많았다. “먹을 것 가진 것 없었을 때 저에게 친형제처럼 저의 보호자가 돼 지켜준 박래헌 사장님께 감사합니다.” 결혼식에서 그는 눈물을 흘리며 말했다. 어찌 박래헌 사장뿐이랴!
“너무나 고마운 분이 또 있습니다. 김정렬 선배와 제가 방송을 다시 할 수 있게 해준 고마운 선배인 주병진 선배께도 정말로 감사합니다.”
힘든 과거와 곤궁한 처지를 모두 받아준 신부는 일곱 살 연하의 중학교 교사인 윤혜경 씨. 충청도 소재 한 중학교에서 미술을 가르치고 있는 그녀와 결혼에 이르기까지의 과정도 그야말로 소설처럼 극적이었다. 두 사람은 2년 전 지인들과의 자리에서 우연히 만나게 되었다. 첫 만남 때 그녀는 황기순을 그저 연예인이고 언론지상에 오르내렸던 사람이라는 정도 외에는 특별한 의미로 생각하지 않았다. 참한 인상에 성격까지 좋은 그녀에게 한눈에 끌린 것은 황기순이었다. 하지만 마음만 앞서갈 뿐 그녀는 도무지 마음을 열지 않았다.
“처음 볼 때부터 이 사람이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어요. 하지만 제 과거도 있고 해서 좋다는 마음을 표시할 수가 없었어요. 이제는 잊었다고 하지만 솔직히 사회적인 편견도 만만치 않고, 저 혼자만 욕심낸다고 될 일이 아니라고 생각했죠.”
그렇다고 해서 포기할 수는 없었다. 전전긍긍하며 마음을 졸이다 첫눈 오는 날 용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