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2:05 (금)
 실시간뉴스
오늘의 날씨-전국에 강한 바람, 낮 사이에 눈 또는 비
오늘의 날씨-전국에 강한 바람, 낮 사이에 눈 또는 비
  • 백준상 기자
  • 승인 2014.12.01 0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오늘의 날씨'(사진=기상청)
오늘 전국에서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부는 곳이 많겠고, 찬 공기가 남하하면서 기온이 크게 떨어져 춥겠으며, 바람도 강해 체감온도는 더욱 낮겠다. 오전 6시 현재, 서해안과 전남 남해안과 제주도에 강풍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부는 곳이 많다.

전국 날씨가 대체로 흐리고 서울·경기도와 강원도영서, 경상남북도서부내륙은 아침부터 낮 사이에 눈 또는 비(강수확률 60~70%), 충청남북도는 아침부터, 전라남북도는 낮부터 눈(강수확률 60~80%)이 오겠다.

오늘 아침까지 내륙지역에는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고, 서울·경기도에는 오후에 산발적으로 눈이 날리는 곳이 있겠다.

충남서해안과 전라남북도에는 내일(2일)까지 다소 많은 눈이 쌓이는 곳이 있겠고, 오늘 오후부터는 기온이 떨어지면서 내린 눈이 얼어 도로가 미끄러운 곳이 있겠으니, 교통안전과 시설물 관리에 각별히 유의해 줄 것을 기상청은 당부했다.

오늘 낮 최고기온은 1도에서 10도로 어제보다 낮겠다.

< 출근길 기상 전망>
서울·경기도는 출근 시간대 날씨가 대체로 흐리고 눈 또는 비가 오는 곳이 있겠고, 기온은 1~6℃ 가량 되겠다. 가시거리는 10km 내외로 양호하겠으나, 눈 또는 비가 오는 지역에서는 도로면이 미끄러운 곳이 있겠으니, 차량 안전운행에 유의해야겠다.

한편, 어제 중국북부에서 발원한 황사가 북서풍을 따라 남동진하여 오늘 아침부터 낮 사이에 서해안지방을 중심으로 옅은 황사가 나타날 가능성이 있다.

바다의 물결은 서해전해상, 동해먼바다, 남해먼바다와 제주도전해상에서 2.0~5.0m로 매우 높게 일겠고, 그 밖의 해상에서는 1.0~3.0m로 일겠다.

* 예상 적설(1일 05시부터 2일 24시까지)
- 충남서해안, 전라남북도(전남남해안 제외), 제주도산간, 울릉도·독도, 북한 : 3~10cm
- 충청남북도(충남서해안 제외), 전남남해안, 서해5도 : 1~3cm
- 서울·경기도(오늘), 강원도영서(오늘), 제주도(산간 제외), 경상남북도서부내륙(오늘) : 1cm 미만

* 예상 강수량(1일 05시부터 2일 24시까지)
- 전국(서울·경기도와 강원도영서, 경상남북도는 오늘, 강원·동해안은 제외), 북한 : 5mm 내외

'오늘의 날씨'(사진=기상청)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