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3:35 (금)
 실시간뉴스
예쁘게, 건강하게 살 뺀 여성 3인의 비법 대공개 Real Diet Report
예쁘게, 건강하게 살 뺀 여성 3인의 비법 대공개 Real Diet Report
  • 매거진플러스
  • 승인 2007.02.11 2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이어트를 시도하는 사람은 많아도 성공하는 사람은 찾기 힘들다. 또한 다이어트 이후에도 요요 현상 없이 꾸준히 날씬한 몸매를 관리하기란 보통 어려운 일이 아니다. 건강한 식생활과 운동이라는 가장 기본적인 방법으로 살을 뺀 3명의 여성들에게서 다이어트 노하우를 들어 보자.

제품_ 더휴 뷰티푸드(02-540-4723), V=B 프로그램(02-540-4723), 러쉬(02-795-7510),
리리코스(02-546-7764), 헤라(02-739-1577)
촬영 협조_ 경방필 백화점 문화센터(02-2630-6000), 규림 한의원 강남점(02-536-8875)
사진_ 조준원·양우영·박민철 기자
진행_ 최연걸(프리랜서)


24kg 감량!
줄리 댄스 다이어트 강사 허태련

“줄넘기와 체조로 재미있게 운동하세요”

고등학교 체육 선생님으로, 줄리 댄스를 보급하는 강사로, 여기에 주부로서의 역할까지 1인 3역 이상을 소화하고 있는 허태련 씨. 매일 이른 아침부터 늦은 밤까지 꽉 짜인 스케줄을 소화하려면 지칠 법도 한데 그의 얼굴에는 전혀 지친 기색이 없다. 그가 하루도 손에서 놓는 법이 없는 줄에 그 활력의 비밀이 숨어 있을 것 같다.
늘씬한 키에 약간 마른 듯한 탄탄한 몸매를 가진 그이지만 알고 보면 그에게도 70㎏이 넘는 체중으로 고민하던 과거가 있었다고. 2년차 교사 시절, 교사들을 대상으로 하는 연수에 참가해서 하루종일 줄넘기 프로그램을 따라하다 보니 5일 동안 5㎏이 빠져 있더란다. 그 후 학생들과 열심히 줄넘기를 하고, 계속 새로운 줄넘기 방법을 연구하다 보니 24㎏까지 체중을 감량할 수 있었다고 한다.
“뱃살로 고민하는 분들에게 가장 좋은 운동이 줄넘기예요. 줄넘기를 하면 뱃살부터 빠지거든요. 줄넘기 5분을 하면 초등학교 운동장 10바퀴 정도를 뛰는 효과가 있답니다.”
줄넘기를 열심히 하는 덕에 음식은 몸에 좋지 않은 것들 빼고는 다 먹는 다는 허태련 씨. 이러한 그가 요즘 애정을 쏟고 있는 것은 줄넘기와 리듬댄스를 결합한 줄리 댄스. 신나는 음악을 들으며 줄을 이용해 춤을 추거나 스트레칭을 하는 것이다. 관절에 무리를 주지 않고 유연성을 기르며 살을 뺄 수 있다는 것이 줄리 댄스의 장점. 그녀를 따라 신나게 줄을 넘으면 다이어트는 문제없을 것 같다.

Her Suggestion
줄넘기로 다이어트 효과 보는 법

모든 운동이 그러하듯 줄넘기로 효과를 보려면 몇 가지 규칙을 따르는 것이 좋다. 줄넘기를 제대로 하기 위해 몇 가지 알아둘 내용을 소개한다.

1 운동 전후에는 스트레칭과 마사지 줄넘기는 격렬한 운동이므로 꼭 스트레칭과 마사지를 해서 근육을 풀어주는 것이 좋다. 특히 갑자기 줄넘기를 하고 나서 근육을 마사지하지 않으면 종아리에 알이 배기 쉬우므로 유의할 것.
2 쉬엄쉬엄 해야 효과적 살을 빼겠다는 욕심에 너무 무리해서 하면 쉽게 지칠 수 있다. 중간중간 숨을 고르면서 스트레칭을 할 것. 과체중인 사람은 줄을 넘는 것보다 사이드 스윙으로 시작하는 것이 좋다. 사이드 스윙은 몸 앞에서 8자를 그리듯 줄을 좌우로 바닥을 치며 돌리는 방법이다.
3 장소를 골라서 할 것 줄넘기를 하기에 가장 좋은 바닥은 충격 흡수가 되면서 적당히 통통 튀는 느낌이 있는 마룻바닥이다. 다음으로 우레탄 바닥이나 흙, 잔디밭이 좋다. 아스팔트 위에서 하면 무릎과 발목 관절에 무리가 가므로 유의할 것.

Her Choice
1 에스라이트 슬리머 지방 흡수를 저하시키는 식이섬유와 체지방 분해를 돕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다. 포만감을 주어 식사량을 줄이는 효과까지 얻을 수 있는 제품. 5만원, V=B. 2 샌드스톤 매끈한 보디 라인을 가꿔주는 제품으로 상큼한 시트러스 향이 기분 전환까지 해준다. 100g 6천4백원, 러쉬. 3 올 블루스카이 레몬즙과 계피잎 오일, 바다 소금 등이 함유된 샤워 젤이다. 계피 성분이 감기를 예방하고 레몬 성분이 피부를 깨끗하게 가꿔준다. 250g 1만8천9백원, 러쉬. 4 쿨링 레그 젤 피곤에 지친 다리를 부드럽게 케어해주는 다리 전용 젤이다. 끈적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