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21:25 (월)
 실시간뉴스
6월의 식재료 보리·양파·감자 조리법
6월의 식재료 보리·양파·감자 조리법
  • 백준상기자
  • 승인 2015.06.10 18: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촌진흥청은 6월 ‘농촌진흥청이 추천하는 이달의 식재료’로 보리와 양파, 감자를 선정하고, 조리법을 함께 소개했다.
보리는 쌀, 밀, 콩, 옥수수와 더불어 5대 주요 곡류 중 하나로, 성인병과 암 예방에 효과가 있는 베타글루칸은 물론, 식이섬유와 비타민 B, 기능성 아미노산 GABA 등이 많이 들어 있다. 농진청은 보리를 이용한 조리법으로 김치와 보릿가루를 섞어 감칠맛이 나는 ‘보리빈대떡’과 산뜻한 맛의 ‘상추쌈보리밥’을 소개했다.
양파는 동서양 음식에 두루 쓰이는 식재료로, 혈관 벽의 손상을 막고 건강에 해로운 콜레스테롤 농도를 낮추는 퀘르세틴(quercetin) 성분이 풍부하다. 조리법으로 ‘양파청 닭가슴살조림’, ‘건조양파 삼색나물’, ‘양파김치’ 등을 소개했다.
감자는 볶음, 전, 탕, 국 등 다양하게 활용되는 식재료로, 다른 작물과 달리 열을 가해도 쉽게 파괴되지 않는 비타민 C가 풍부하다. 누구나 쉽게 만들 수 있는 ‘통감자 오븐구이’와 ‘감자죽’, ‘감자우엉볶음’, ‘감자전샐러드’ 등을 소개했다.
6월의 식재료와 관련해 자세한 조리법과 영양학적 특성, 구입 요령, 손질법 등은 농촌진흥청 농업기술포털 ‘농사로(www.nongsaro.go.kr) -생활농업-전통음식-이달의 음식’에서 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