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30 00:45 (화)
 실시간뉴스
해외구매대행몰 리얼크롬비 피해 주의보
해외구매대행몰 리얼크롬비 피해 주의보
  • 백준상기자
  • 승인 2015.08.25 17: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리얼크롬비’라는 인터넷쇼핑몰이 해외 유명 브랜드 의류의 구매를 대행한다며 결제하게 한 후 물품 배송 및 대금 환급을 지연하고 있어 소비자들의 주의가 요구된다고 한국소비자원이 밝혔다.
한국소비자원은 지난해 10월부터 올해 7월까지 해외구매대행업체 리얼크롬비(www.realcrombie.co.kr)와 관련하여 1372소비자상담센터에 소비자상담이 총 245건, 한국소비자원에 피해구제 신청이 19건 접수되었다고 밝혔다.
소비자상담 중 64.5%인 158건이 배송 지연으로 주문을 취소하였으나 대금 환급이 지연되고 해당 업체는 전화도 받지 않는다는 내용이다. 동 업체는 추가 할인을 제공한다며 현금 결제를 유도한 후 배송을 지연하고, 소비자가 이의를 제기하면 일단 환급하겠다고 한 후 주문 취소 및 대금 환급을 지연시키는 방식으로 소비자 피해를 유발하는 것으로 확인되고 있다.
한국소비자원이 동 업체 신고 주소지의 관할 지자체 강남구청과 협력하여 조사한 결과, 해당 주소지는 사무실 임대 및 우편물 관리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비즈니스센터로, 주소지만 사업자등록에 사용하는 조건으로 동 센터와 계약한 것으로 확인되었다. 현재 업체의 대표전화는 이용이 중지된 상태이다.
피해를 입은 소비자는 신용카드 할부로 20만원 이상 결제하였다면 카드회사에 잔여 할부금의 지급을 거절할 수 있으나, 신용카드 일시불 또는 현금으로 결제한 경우에는 보상을 받기 어려운 실정이라고 소비자원은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