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1:50 (금)
 실시간뉴스
하나카드, 녹십자헬스케어와 의료관광 사업 제휴
하나카드, 녹십자헬스케어와 의료관광 사업 제휴
  • 송혜란
  • 승인 2015.10.30 17: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국인 의료관광객 대상 위챗페이먼트 서비스 실시
▲ 사진=하나카드 제공

하나카드(대표 정해붕)가 녹십자헬스케어(대표 이찬형)와 중국인 고객 대상 의료관광 사업추진을 위한 업무 협약를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하나카드는 녹십자헬스케어와 제휴를 통해 한국을 방문하는 중국관광객을 대상으로 숙박업체 선정부터 병원소개 및 예약, 건강상담, 병원동행서비스 및 사후관리 그리고 응급 시 콜서비스까지 양질의 의료관광서비스 패키지를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중국 의료관광객의 결제편의를 위해 중국인들이 주로 사용하는 모바일 메신저 위챗을 통한 위챗페이먼트 서비스를 도입해 결제편의도 마련한다. 이에 따라 국내 의료기관 이용을 위해 초기에 발생되는 비용을 국내 유명면세점, 커피전문점 등에서 사용하는 동일한 방식으로 위챗페이먼트 서비스로 결제할 수 있게 된다.

2016년 4월부터 시행예정인 외국인환자 부가세환급 서비스가 진행되면, 위챗페이먼트 서비스의 이용율은 폭발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하나카드는 전했다.

이와 함께 그 동안 국내 의료관광 산업의 문제점으로 지적됐던 무허가업체 난립에 따른 서비스 질적 하락, 과도한 수수료로 인한 가격 부풀림, 사후관리의 부재 등의 문제점들을 해소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홍필태 하나카드 미래사업본부장은 “본 서비스 제휴를 통해 중국관광객을 비롯한 글로벌 시장의 결제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할 예정이며, 핀테크 사업의 선두주자로서 입지가 강화 될 것이다”고 말했다.

녹십자헬스케어 관계자는 “한국의 의료관광 시장은 연평균 59.1%의 성장세를 보이고 있으며, 이중 중국인이 29.8%를 차지하고 있어 주요 고객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며 “이번 제휴를 통해 국내 의료관광 사업의 새로운 전기를 마련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