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17:55 (월)
 실시간뉴스
봄 기운 물씬! 스프링 트렌드 메이크업
봄 기운 물씬! 스프링 트렌드 메이크업
  • 최효빈
  • 승인 2016.03.29 13: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뷰티스터디

길고 긴 겨울 끝에 드디어 봄이 찾아왔다. 확 풀어진 봄 날씨에 괜스레 사랑에 빠지고 싶은 3월, 뷰티 업계가 제안하는 스프링 메이크업 룩으로 로맨틱 메이크업에 도전해보자.

진행 최효빈 기자│사진 및 자료제공  각 사

 

크리스탈 광 스킨
맥은 한 듯 안 한 듯한 메이크업을 연출하면서 더 전문적이고 기술적인, 작은 터치로 큰 변화를 보여줄 수 있는 룩을 선보였는데 이것이 바로 16SS 시즌의 중요한 트렌드인 ‘러스터(LUSTRE)’이다. 마치 피부가 빛을 끌어들인 듯 표현하는 것이 핵심이며, 하이테크놀로지의 제품들로 빛을 레이어링 하듯 제품을 레이어링 하여 연출할 수 있다.

HOW TO
빠른 터치업과 투명하고 빛나는 스킨을 연출하는 쿠션을 가볍게 발라 무겁거나 두껍지 않은 피부를 표현한다. 다음으로 미세한 펄감으로 피부에 윤기감을 표현하는 윤광 베이스 제품으로 하이라이트 효과를 주고 싶은 부분에 덧발라 윤기 있고 탄력 있는 피부를 표현한다.
섀도의 경우 두 가지 방법으로 아이메이크업을 표현할 수 있는데 물에 적셔서 사용하면 메탈릭한 윤기와 광택과 함께 놀라운 발색력을 이끌어낼 수 있으며 마른 채로 사용하면 부드럽게 빛나는 쉬어한 느낌을 연출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크리미한 포뮬러의 틴트 밤으로 입술의 볼륨감과 촉촉함을 표현해 주면 무심한 듯 꾸미지 않은 아름다움을 표현할 수 있다.

 

빛나는 광채 메이크업
슈에무라는 페이스와 립 메이크업 모두에서 반짝이는 광채 메이크업에 주목했다. 먼저 립의 경우 기존 '라끄슈프림'의 강렬한 발색과 틴트 효과에 섬세하게 정제된 크리스탈 펄을 추가한 '라끄 슈프림 쉬머'로 3D 광채 효과를 이끌어 냈다.
또한 페이스의 경우, 바르는 즉시 피부의 각질을 잠재우고 실크처럼 매끄러운 피부를 가꾸는 프라이머 효과를 선사하는 오일을 활용하여 파운데이션과의 밀착력과 발림성을 높이고 촉촉한 피부 표현으로 자연스러운 광채를 연출하였다.

HOW TO
립 메이크업의 경우 '라끄슈프림 쉬머'의 새롭게 고안된 혁신적인 어플리케이터로 개개인의 입술 모양에 따라 섬세하게 그릴 수 있다. 라인을 따라 어플리케이터를 잘 펴 발라 입술 전체에 컬러감을 준 뒤 다시 한 번 입술 중앙에만 톡톡 두드리면 풍부한 펄 감을 연출할 수 있다.
한편 오일은 프라이머 단계에서 사용하면 깊은 보습과 빠른 흡수력으로 최상의 피부 컨디션을 회복해 메이크업을 밀착시키는 프라이머 효과를 선사, 자연스러운 광채 메이크업을 연출해준다.

 

자유분방한 말리부 누드 컬렉션
바비브라운은 스프링 컬렉션으로 캘리포니아의 자유분방함에서 영감을 얻은 말리부 누드 컬렉션을 발표했다. 가장 쉽고 빠르게 자신만의 누드 메이크업을 연출할 수 있도록 바비의 아이코닉한 뉴트럴 아이섀도와 립과 치크에 건강한 혈색을 선사하는 컬러들로 구성되었다. 창립자 바비브라운은 “말리부 누드는 어떤 피부 톤과도 잘 어울릴 메이크업 컬렉션이에요. 블렌딩 하기만 하면 쉽고 빠르게 자연스럽고 예쁜 누드 메이크업을 연출할 수 있죠”라고 컬렉션을 설명했다.

HOW TO
아이섀도는 누드 아이 메이크업을 위한 4가지 아이섀도와 눈매를 또렷하게 연출할 수 있는 다크 브라운으로 구성된 아이섀도로 펄이 가미되지 않은 매트한 텍스처를 살려 눈매를 돋보이게 만든다. 다음으로 자연스럽고 오랫동안 발그레한 볼을 연출할 수 있는 아이템인 블러쉬 듀오로 은은한 컬러(오른쪽 셰이드)를 먼저 넓게 펴바른 후 팝 컬러(왼쪽 셰이드)를 애플 존 위에 살짝 터치하면 피부를 살짝 꼬집은 듯 혈색이 도는 치크를 연출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펜슬 형태로 정교한 립 라인까지 연출이 가능한 아트 스틱으로 립 라인을 따라 그려주면 크리미한 텍스처가 부드럽게 발라지며 매트하게 마무리된다.

 

다즐링 뷰티
끌레드뽀 보떼는 SS시즌 컬렉션으로 '다즐링 뷰티(Dazzling Beauty)'를 발표했다. '장인의 손으로 빚어낸 아름다움'을 표현하는 이번 시즌 컬렉션은 대담한 컬러와 파스텔 색조는 극명한 대조를 이루고 새로운 텍스처와 광채, 그리고 컬러의 우아한 조합을 연출하고자 한다.
구체적으로 이번 컬렉션의 색상들과 텍스처는 예전 서커스들의 놀라움과 화려함을 담고자 했다. 강렬한 파스텔 아이섀도는 뜨겁고 선명한 입술과 대비되고 극적인 네일 아트는 지구에서 가장 멋진 쇼의 활기찬 에너지와 환희를 표현한다.

HOW TO
크림 타입에서 파우더 타입으로 부드럽게 변해 보송보송한 텍스처를 연출하는 크림 아이섀도로 촉촉하면서도 반짝이는 눈가를 완성한다.
다음으로 세 가지 텍스처의 립스틱을 표현하고자 하는 립 메이크업에 따라 선택하여 입술에 촉촉함을 더하고 마지막으로 밝은 오렌지와 피치, 화이트 컬러의 조화로 활력이 넘치는 빛을 연출하는 블러셔로 프레시하고 건강한 인상을 완성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