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09:45 (토)
 실시간뉴스
이달의 어린이 이벤트
이달의 어린이 이벤트
  • 최효빈
  • 승인 2016.05.27 17: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린이가 따뜻한 사랑 속에서 바르고 씩씩하게 자라나도록 바라는 마음에서 지정한 어린이날. 이름에 담긴 의미처럼 어린이 스스로가 주인공이 된 것 같은 즐거움을 누릴 수 있는 5월의 이벤트를 소개한다.

진행 최효빈 기자│자료제공 각 사

 

<콘서트>
앙트레 콘서트
영유아의 창의적 정서 발달과 함양을 위한 영유아 콘서트로 공연과 함께 맘껏 즐기고 체험하는 3D애니메이션, 스토리텔링, 피아노 협연, 오케스트라 연주 등이 융복합된 창의적인 영유아 공연예술 프로그램이다. 동물들의 특징을 음악적으로 묘사한 생상스의 ‘동물의 사육제’ 중 총12곡의 모음곡을 구성, 마에스트로로 변신한 3D애니메이션 사자의 진지하면서도 익살스러운 지휘로 아이들을 3D애니메이션과 클래식음악이 어우러진 환상의 세계로 인도한다.
일시 5월 5일 오후3시
가격 R 3만원, S 2만원, A 1만원
연령 36개월 이상
장소 성남아트센터 오페라하우스

더 퀸 온 아이스
피겨여왕 김연아는 18년간 선수생활을 하며 유니버설 뮤직을 통해 매 시즌마다 다양하게 선보인 음악들을 4장의 앨범으로 발매했고, 이 앨범들은 총 10만장의 판매 기록을 올리며 그녀의 경기만큼 화제가 되었다. 공연은 앨범 [The Queen on Ice]에 수록된 프로그램 중에서 아이들에게 친숙하고 의미 있는 곡들을 모았다. 1부는 김연아가 사랑한 클래식 음악들로, 2부는 김연아와 영광의 순간들을 함께한 피겨 대회 출전 곡들로 구성되었다.
일시 5월 5일 오후 2시, 5시
가격 R 6만원, S 4만원, A 2만원
연령 만5세 이상
장소 예술의전당 콘서트홀

<연극>
진구는 게임 중
독일 그립스 극단의 <Flimmer Bily>를 학전 김민기 연출로 한국 현실에 맞게 번안한 작품으로, 게임 중독인 10살 진구가 가족과 이웃의 도움으로 이를 극복하고 일상을 찾아가는 과정을 그리고 있다. ‘게임 중독’이라는 소재로 어린이들에게 거부감 없이 올바른 놀이 문화를 배울 수 있도록 했으며 다문화가정 아이 수빈이네 가족의 모습을 통해 자연스럽게 다른 가정의 모습도 이해할 수 있게 만든 교육형 연극이다.
일시 ~5월 15일
가격 어린이 1만5천원, 성인 2만원
연령 6세 이상
장소 대학로 학전블루 소극장

<뮤지컬>
마법에 걸린 일곱난쟁이
그림형제의 세계명작 <백설공주> 이야기에 새롭고 기발한 상상력을 더하여 ‘일곱난쟁이가 원래는 7인의 기사였다’라는 새로운 상상으로 재탄생 시킨 작품이다. 지난해 초연 당시 기존의 캐릭터를 중심으로 하는 상업적 목적만을 가진 아동극에서 벗어나, 완성도와 규모가 한 차원 높은 뮤지컬이라는 찬사를 받았다. 공연의 배경은 ‘눈의 나라’로 실제로 무대 위로 눈이 내리기도 해 어린이들에게 계절을 거슬러 환상의 세계에 온 듯한 신비한 경험을 선사한다.
일시 ~5월 22일
가격 R 5만원, S 3만원, A 2만원
연령 만 4세 이상
장소 세종문화회관 M씨어터

뽀로로와 노래해요
오늘도 뽀롱뽀롱 마을은 뽀롱뽀롱 음악회 준비에 시끌벅적하다. 뽀로로와 친구들은 멋진 음악회를 꿈꾸며 노래와 춤을 열심히 연습하지만 절대 음치인 해리 때문에 음악회가 취소된 위기에 빠진다. 특단의 조치로 뽀롱뽀롱 마을의 유명한 음악선생님을 초청하게 되고 뽀로로 친구들과 선생님은 해리 음치탈출 작전에 돌입한다. 신나고 재밌는 음악시간을 통해 해리와 친구들은 환상의 하모니를 보여준다.
일시 ~6월 12일
가격 전석 3만5천원
연령 20개월 이상
장소 성남 잡월드

캣 조르바
1347년 중세시대. 고양이 때문에 세력이 나날이 줄어들자 쥐들의 왕 ‘스파키’는 고양이들을 인간 세상에서 추방하기 위해 ‘흑사병을 고양이들이 옮긴다!’는 거짓 소문을 퍼트린다. 인간들의 대학살을 피해 소수의 고양이들이 인간 세상을 떠나 고양이들의 비밀의 왕국 ‘이페르’를 세운다. 수백 년 동안 평화롭기만 한 고양이들만의 나라 이페르에 어느 날 갑자기 인간 세상의 고양이 ‘미미’가 찾아온다. 하나뿐인 소중한 아이 ‘루나’를 잃어버린 것. 수학천재 명탐정 조르바와 미미는 루나를 찾고 위기에 빠진 고양이 나라를 구하기 위해 고군분투한다.
일시 ~5월 29일(일)
가격 R 5만5천원, S 3만5천원
연령 36개월 이상
장소 국립중앙박물관 극장용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