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12:10 (토)
 실시간뉴스
행자부 "평창 동계올림픽 지원 발벗고 나설 것"
행자부 "평창 동계올림픽 지원 발벗고 나설 것"
  • 전해영
  • 승인 2017.04.12 16: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정자치부(장관, 홍윤식)는 ‘제23회 평창 동계올림픽대회 및 제12회 동계패럴림픽대회’의 성공적 개최를 지원하기 위해 ‘2018 평창 동계올림픽대회 및 동계패럴림픽대회 중앙행정기관·지방자치단체 협력지원단’(이하 평창지원단)을 설치하고, 12일 정부서울청사에서 평창지원단 사무소 개소식을 가졌다.

평창지원단은 2017년 4월부터 2018년 3월까지 1년 동안 활동하며 지방자치단체와의 협력이 필요한 부분을 중심으로 올림픽대회 개최를 도울 예정이다.

이날 개소식은 행자부 장관 주재로 문화체육관광부와 대회 조직위원회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이뤄졌다. 참석자들은 평창지원단 사무소 개소식을 통해 앞으로 300여 일 남은 대회의 성공적 개최를 위한 적극적인 협력을 다짐했다.

이날 참석한 관계자들은 오찬간담회를 갖고 차질없는 대회 준비를 위한 기관 간 협력을 도모했다. 또한, 평창지원단과 대회 조직위원회는 빠른 시일 내에 연석회의를 열어 올림픽 성화봉송 지원, 대회 자원봉사 모집 확대 등 지방자치단체와 협업할 사항을 중심으로 협력을 추진하기로 했다.

채홍호 평창지원단장은 "남은 기간 동안 전 지방자치단체, 대회 조직위원회와 협조해 올림픽대회가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Queen 전해영 기자] 사진 행자부 홈페이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