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14 13:55 (화)
 실시간뉴스
공간정보 융복합 아이디어 경진대회, 우수작품 창업 지원
공간정보 융복합 아이디어 경진대회, 우수작품 창업 지원
  • 박소이 기자
  • 승인 2017.04.13 15: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간정보 아이디어를 활용하여 미래의 꿈을 키우세요

제4차 산업혁명의 기반이 되는 공간정보에 대한 참신한 생각만 있다면 누구나 관련 기관의 도움을 받아 창업할 수 있는 길이 열린다.

국토교통부(장관 강호인)은 4월 13일(목) 14시 서울시립대학교에서 찾아가는 공간정보 융·복합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에는 총 100여 명의 산학연 관계자가 참석하여 뜨거운 관심을 보였으며,?참석자들은 공간정보를 더 많이 개방하고 공간정보를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조언(컨설팅) 등 다양한 지원책이 필요하다고 입을 모았다.

수도권을 대상으로 한 오늘 설명회를 시작으로 오는 19일에는 전주비전대학교(전라권), 20일에는 부경대학교(경남권)에서 순차적으로 설명회가 열리게 된다.
 

▲ 경진대회 세부 일정.


설명회 일정이 끝나면, 5월부터 학생, 예비창업자 등이 공간정보를 활용하여 창업에 성공할 수 있도록 공간정보 융·복합 활용 아이디어 경진대회 참가 인원 모집을 시작한다.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추진하는 올해 경진대회는 창의적인 생각을 가진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1, 2차 심사를 거쳐 9월 1일 최종 합격한 10팀에게는 국토교통부장관상 등 상장과 상금이 수여된다.

서류심사 통과자는 개발지원금(약 200만 원) 지원, 경진대회 개최(9월)시 장관상(총상금 3천만원)등 10팀을 시상할 예정이다.
 

[Queen 박소이 기자] 사진 국토교통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