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3:15 (금)
 실시간뉴스
[오늘의 날씨] 낮 기온 21도, 맑고 따뜻한 봄날, 강원 동해안 건조특보
[오늘의 날씨] 낮 기온 21도, 맑고 따뜻한 봄날, 강원 동해안 건조특보
  • 박소이 기자
  • 승인 2017.04.24 05: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7년 4월 24일


 

▲ 사진 기상청 [오늘의 날씨]



[오늘 날씨] 현재(기상청 04:25 발표), 전국이 맑다.

오늘 날씨는 남해상에서 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다가 그 가장자리에 들어, 전국이 대체로 맑다가 오후부터 차차 구름이 많아지겠다.

오늘 기온은 13도~21도로, 평년과 비슷하거나 조금 높은 날씨가 되겠고, 모레 낮 기온은 평년보다 조금 낮겠다.

특히, 오늘은 강원 동해안에 건조특보가 발효 중인 가운데, 당분간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으니, 화재예방에 유의하도록 기상청은 예보했다.

[미세먼지] 오늘 미세먼지는 대기확산이 원활하여 전국이 대체로 ‘보통’ 수준을 나타낼 것으로 한국환경공단은 예보했다.

내일 미세먼지 농도는 대기확산이 원활하여 대체로 ‘보통’ 수준을 나타낼 것으로 예보했다.내일(25일) 날씨는 기압골의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밤부터 비(강원영동 제외)가 오겠다.
 

▲ 사진 기상청 [오늘의 날씨]

 
또한, 내일 날씨는 서울·경기 북부와 강원영서 북부는 북쪽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으로 새벽 한때 비가 조금 오는 곳이 있겠고, 전남 동부와 경상도는 남해상에 형성된 수렴대의 영향으로 아침에 비가 오는 곳이 있겠다.

내일 밤부터 모레 새벽 사이에 비가 오는 곳에서는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으니, 피해 없도록 유의해 줄 것을 기상청은 당부했다.

* 예상 강수량(25일)

- 전국(강원영동과 제주도 제외), 서해5도(24일 밤) : 5mm 미만
- 북한(24일부터) : 20~60mm

모레(26일) 날씨는 기압골의 영향으로 전국이 흐리고 전남 남해안과 경상도에는 새벽 한때 비가 오는 곳이 있겠고, 낮에 서쪽지방부터 차차 맑아지는 날씨를 보이겠다. 한편, 제주도는 오전에 가끔 비가 오겠다.

[해상 전망]

내일(25일)과 모레(26일) 전 해상에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고, 내일 밤부터 모레 새벽 사이에 전 해상에는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유의하고 ,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를 참고해 줄 것을 기상청은 당부했다.
 

[기상특보](기상청 04:00 발표)

- 건조주의보 : 강원도(강원북부산지, 삼척평지, 동해평지, 강릉평지, 양양평지, 고성평지, 속초평지)
 

[Queen 박소이 기자] 사진 기상청 [오늘의 날씨]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