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15:45 (월)
 실시간뉴스
제12회 입양의 날 기념행사, 국내외 입양인들이 아름다운 하모니
제12회 입양의 날 기념행사, 국내외 입양인들이 아름다운 하모니
  • 이지은
  • 승인 2017.05.12 15: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건복지부는 5월 13일 토요일 오후 2시, 세종대학교 대양홀에서 「2017년 제12회 입양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한다.

5월 11일 입양의 날은 가정의 달인 5월에 ‘한(1) 가정이 한(1) 아동을 입양해 새로운 가정으로 거듭난다’라는 의미로, 국내입양 활성화를 위한 사회 분위기 조성을 위해 제정되었다.

올해 기념행사는 “입양은 함께 나누는 행복입니다”라는 주제로 입양 가족 등 1,000여 명이 함께하는 가족체험 행사 및 국내외 입양인 합동공연 등으로 진행된다.

입양인들이 주인공인 이번 행사에서는, 국외 입양인으로서 세계적인 기타리스트로 성공한 드니 성호(Denis Sungho Janssens)와 국내 입양아동들로 구성된 한국입양어린이합창단의 합동 공연 등이 펼쳐진다.

드니 성호는 모국인 한국에 대한 향수를 담아낸 자작곡 ‘한국의 산(Korean Mountain)’을 비롯해 ‘아스투리아스’(Asturias, I. Abeniz), 스페인 조곡 중 5번째 곡, ‘탱고’(Tango en Skai, R. Dyens) 등을 기타 메들리로 연주한다.

드니 성호와 한국입양어린이합창단은 ‘다시 일어나요, ‘아름다운 세상’이라는 곡을 함께 연주함으로써 입양 가족 및 행사참가자들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전파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탭댄스와 재즈밴드 공연 및 입양아동 등이 참여하는 입양의 날 퍼포먼스(희망의 등불 전달식) 등 다채로운 볼거리와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한 5월 15일부터 17일까지 서울 세종로 청계광장에서 입양주간행사를 개최하여 청계광장을 찾는 시민들에게 입양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며, ‘입양 응원’ 메시지와 SNS 인증 이벤트 등을 통해 건전한 입양문화 홍보 캠페인을 전개할 계획이다.


[Queen 이지은 기자] 사진 제공 [보건복지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