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3:35 (금)
 실시간뉴스
[오늘의 날씨] 낮 기온 23도, 낮엔 초여름 일교차 큰 날씨, 당분간 비소식 없어
[오늘의 날씨] 낮 기온 23도, 낮엔 초여름 일교차 큰 날씨, 당분간 비소식 없어
  • 박소이 기자
  • 승인 2017.05.16 05: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7년 5월 16일 화요일 날씨
▲ 사진 기상청 [오늘의 날씨]


[오늘 날씨] 화요일인 오늘 현재(기상청 04:00 발표), 전국이 구름 많은 날씨를 보이고 있다.

오늘날씨는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구름만 가끔 끼는 가운데, 공기질도 좋겠다. 경기북부와 강원영서는 오후 한때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다.

오늘 기온은 16도~23도로 오늘과 내일(17일) 기온은 평년과 비슷하거나 조금 높은 분포를 보이겠다. 아침 기온 16도, 낮 기온은 서울 23도까지 오르겠다.

[미세먼지] 오늘 미세먼지는 중국에서 발원한 황사는 물러가고 대기확산이 원활하여 대부분 ‘보통’ 수준을 나타낼 것으로 예상된다는 예보다.

내일 미세먼지는 전 권역의 농도가 전일보다 다소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 사진 기상청 [오늘의 날씨]


내일(17일) 수요일 날씨는 남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경상도와 강원도는 오후에 가끔 구름이 많겠습니다. 내일 서울은 13도에서 한낮기온 26도까지 오르겠고, 대전·광주도 26도, 대구 25도로 평년을 웃돌겠다.

내일(17일) 새벽부터 아침 사이 서해안과 일부 내륙에는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으니, 교통안전에 유의해 줄 것을 기상청은 당부했다.

모레(18일) 목요일 날씨는 계속해서 남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맑겠다.

당분간 비다운 비 소식은 없겠다는 기상청 예보다. 아침저녁엔 쌀쌀하고 한낮엔 다소 더운 날씨가 이어지겠다.

오늘 바다의 물결은 0.5-2.5m로 일겠다. 동해안에서는 내일까지 너울로 인한 높은 파도에 유의해야겠다.

[해상 전망]

내일(17일)과 모레(18일) 서해상과 동해상에는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유의하도록 기상청은 전했다.

한편, 오늘까지 동해안에는 너울에 의해 높은 물결이 방파제나 해안도로를 넘는 곳이 있겠으니, 안전사고에 유의해 줄 것을 기상청은 당부했다.
 

[Queen 박소이 기자] 사진 기상청 [오늘의 날씨]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