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1:45 (금)
 실시간뉴스
한식 홍보 '건강한食서포터즈' 모집
한식 홍보 '건강한食서포터즈' 모집
  • 백준상기자
  • 승인 2017.05.30 18: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림축산식품부와 (재)한식재단은 국내·외 온라인 한식 홍보에 참여할 '건강한食서포터즈'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2012년부터 국내 대학생 중심으로 운영되어 오던 건강한食원정대를 확대·개편하여, 올해부터는 지역, 나이, 학력, 국적, 직업 등의 제한을 두지 않고 누구나 참여할 수 있도록 개선하였다. 그동안 오프라인에서 추진하던 한식홍보를 이메일·SNS를 활용한 온라인 중심으로 전환하게 되는데, 그 핵심역할을 건강한食서포터즈가 맡게 된다.

카드뉴스, 인포그래픽, 조리법, 동영상 등 한식 홍보 콘텐츠를 본인의 이메일·SNS를 통해 세계인에게 확산하고, 한식 관련 포럼, 세미나 등에 참여하여 참신한 아이디어를 제안할 수 있으며, 한식당·홍보행사 등 현장체험 및 홍보 콘텐츠 제작·확산 등의 역할을 하게 된다.

건강한食서포터즈에게는 식품·외식기업 전문가 초청 강연, 한식분야 취업 특강 등 국내외 식품·외식기업 연계 취·창업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우수 활동자를 선발하여 월드한식페스티벌(서울, 11월 예정),  마드리드퓨전(스페인, 2018년 2월 예정) 등 현장체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 한식부문 일자리, 통계, 홍보 콘텐츠 등의 최신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하고, 우수 활동자에게는 활동실적 평가를 통해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 등을 시상할 계획이다. 건강한食서포터즈에 참여하려면, 이메일, SNS 주소 등 간략한 신상정보가 포함된 참여 신청서를 작성하여 한식재단에 제출하면 된다.

[Queen 백준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