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22:55 (일)
 실시간뉴스
7월의 영화 소개
7월의 영화 소개
  • 송혜란
  • 승인 2017.07.05 0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함도>

영화 <베테랑>, <베를린>의 류승완 감독부터 배우 황정민, 소지섭, 송중기, 이정현까지! 7월 개봉 예정인 <군함도>는 화려한 배우 캐스팅으로 일찍이 화제가 되었다. 특히 지난해 드라마 <태양의 후예>로 어마어마한 인기를 끈 송중기의 차기작이지 않은가. 거기에 한동안 작품 활동이 뜸했던 소지섭의 열연이 벌써 기대된다.

<군함도>는 일제 강점기, 일본 군함도에 강제 징용된 후 목숨을 걸고 탈출을 시도하는 조선인들의 이야기를 그린 영화다. 황정민이 경성 반도호텔 악단장 ‘강옥’을, 소지섭이 종로 일대를 주름잡던 주목 ‘칠성’을, 송중기가 OSS 소속 광복군 ‘무영’ 역으로 분했다. 일제 치하에서 온갖 고초를 겪어온 ‘말년’ 역에는 이정현이, 강옥의 하나뿐인 딸 ‘소희’ 역에는 <부산향>으로 주목받은 아역 스타 배우 김수안이 맡아 혼신을 다했다.

명배우들이 완벽한 호흡을 자랑할 <군함도>는 하시마, 군함 모양을 닮아 군함도라 불리는 배에 얽힌 숨겨진 역사를 모티브로 류승완 감독이 새롭게 창조해 낸 이야기인 것으로 전해졌다. “나갈 거요. 여기 있는 조선 사람들 다 같이.” 최근 공개된 메인 예고편 속 대사는 뜨거운 전율과 감동을 불러일으키기 충분했다. 끌려온이유는 달랐지만 살고자 하는 마음만은 같았던 조선인들의 이야기는 묵직한 여운을 남길 것으로 보인다.

감독 류승완 출연 황정민, 소지섭, 송중기, 이정현, 김수안 개봉 7월 예정
 

 

<옥자>

섬세한 연출력과 독창적인 스토리텔링으로 전 세계 관객들을 사로잡은 봉준호 감독의 기대작. 영화는 비밀을 간직한 채 태어난 거대한 동물 ‘옥자’와 강원도 산골에서 함께 자란 소녀 ‘미자’의 이야기를 다룬다. 독창적이고 대범하며 영화적인 김장감을 담은 걸작이다.

감독 봉준호
출연 틸다 스윈튼, 폴 다노, 안서현, 변희봉 등
개봉 6월 29일

<스파이더맨: 홈커밍>

‘시빌 워’ 이후 어벤져스를 꿈꾸던 ‘피터 파커’가 ‘아이언맨’과 함께 세상을 위협하는 강력한 적 ‘벌처’에 맞서며 진정한 히어로 ‘스파이더맨’으로 거듭나는 이야기를 담은 액션 블록버스터! 스파이더맨의 대체불가 날렵한 고공액션과 역대급 스마트 수트 등이 기대감을 불러일으킨다.

감독 존 왓츠
출연 톰 홀랜드,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 마이클 키튼 등 
개봉 7월 5일

<리얼>

배우 김수현의 출연으로 개봉 전부터 어마어마한 검색률을 자랑한 영화. 이 작품은 아시아 최대 규모의 카지노를 둘러싼 두 남자의 거대한 비밀과 음모를 그린 액션 느와르다. 김수현의 색다른 연기 변신부터 미장센, 음악 등 다채로운 매력이 눈길을 끈다.

감독 이사랑
출연 김수현, 성동일, 이성민 등
개봉 6월 28일

<플립>

누구나 일생에 한 번은 만난다는 무지갯빛 첫사랑! 옆집 소년 소녀의 귀엽고 설레는 반전 로맨스가 우리를 심쿵 케 한다. 화제작 <겟 아웃> 못지않은 관객들의 요청 쇄도로 국내 개봉을 확정한 것으로 알려졌다. <겟 아웃>의 폭발적인 흥행 신드롬이 <플립>에도 이어질 수 있을까?

감독 롭 라이너
출연 매들린 캐롤, 캘런 맥오리피 
개봉 7월 예정

<내 사랑>

한여름 밤의 사랑 이야기로 폭발적인 반응을 이끈 로맨스 영화. 사랑에 서툰 남자 ‘에버렛’과 솔직해서 사랑스러운 여인 ‘모드’가 운명처럼 만나 아름다운 사랑을 그려간다. 7월 여름밤을 수놓을 아름다운 영화가 될 것이다.

감독 에이슬링 월쉬
출연 에단 호크, 샐리 호킨스, 캐리 매쳇
개봉 7월 13일

[Queen 송혜란 기자] [사진 각 영화사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