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02 22:50 (목)
 실시간뉴스
우리 농식품의 숨겨진 매력을 재조명하는 '건강지킴이 우리 농식품' 특별전
우리 농식품의 숨겨진 매력을 재조명하는 '건강지킴이 우리 농식품' 특별전
  • 이지은
  • 승인 2017.07.10 13: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촌진흥청이 10일부터 19일까지 열흘간 농업과학관에서 우리 농식품의 숨겨진 매력과 다양한 기능성을 재조명하는 '건강지킴이 우리 농식품' 특별전시회를 연다.

이번 특별전시회는 크게 3가지 주제로 꾸며진다. 먼저 최근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슈퍼푸드를 소개하는 '농산물의 재탄생-기능성식품'이 관람객을 맞는다. 이어 계절·색깔·지역·음식별 '신토불이 기능성 우리 농식품'과 바이오 및 미용 소재로의 접목을 주제로 한 '기능성 옷을 입은 농식품' 등이 다양하게 전시된다.

농산물의 기능성 평가 및 소재 선발에서부터 건강기능식품 제품화까지 우리 농산물의 변신하는 과정을 소개하고, 전라북도의 발효천마 등 1지역 1특화작물과, 계절과 색깔별 다양한 기능성을 지닌 우리 토종 농산물 49종을 직접 보고 느낄 수 있다.

특히 지역의 특화작물인 도라지, 사과, 잎새버섯 등을 활용해 만든 차, 선식 등의 제품과 농촌진흥청이 개발한 마늘 건강기능식품, 민들레복합추출물 등의 연구 성과를 함께 전시해 농업과 기능성 식품산업의 연계 현장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했다.

체험공간으로 기능성 농산물의 다섯 가지 맛 체험과 차를 음미할 수 있는 미니 카페가 마련되어 있으며, 기능성 식품에 대한 궁금증을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묻고 답하기' 전시 구성인 "무엇이든 물어보세요"도 준비되어 있다.

농촌진흥청 국립농업과학원 이진모 원장은 "이번 전시회는 생활 속에서 무심코 지나치기 쉬운 우리 농산물의 숨겨진 기능성이 재조명되는 자리이다."라며 "우리 농산물이 다양한 영역에서 더 많이 활용되고 기능성 식품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Queen 이지은 기자] 사진 [농촌진흥청]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