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30 14:10 (화)
 실시간뉴스
가평군, 가평 대표할 8가지 음식 발굴
가평군, 가평 대표할 8가지 음식 발굴
  • 김도형
  • 승인 2017.07.21 12: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축제시 소비자 공략 음식개발을 통한 주민 소득창출 위해
시식회장을 둘러보는 김성기 가평군수(가운데)

가평군은 축제형 농식품 상품화를 위해 축제 대표음식 8가지를 발굴했다고 21일 밝혔다.

군은 축제시 소비자 공략 음식개발을 통한 주민 소득창출을 위해 지난 3월부터 5개월 동안 생활개선회, 100대맛집, 농가맛집 점주 등 30명을 대상으로 이론 및 실습, 현장교육 등 7회에 걸쳐 축제형 농식품 개발 및 상품화 교육을 실시했다.

교육생들은 축제음식트렌드를 읽고 현장에서 고객만족을 위한 위생관리 및 마케팅 교육 등을 비롯해 가평의 사과와 와인소스로 만든 큐브스테이크, 잣을 활용한 닭강정, 아로니아 막걸리 등 총 8종의 메뉴를 개발했다.

개발된 축제음식들은 최근 국제요리 경연대회 및 경기도 쌀 홍보경연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한 생활개선회 쌀요리팀의 요리와 함께 가평의 대표축제시 홍보하고 판매함으로서 상품화 시킬 예정이다.

한편 군은 최근 농업기술센터에서 김성기 군수를 비롯한 여성단체 및 농업인단체협의회원 등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교육 수료식 및 음식 시식회를 가졌다.

행사에서 김 군수는 수료증을 전달하며“본 교육을 통해 지역주민들이 축제의 주체가 되고 지속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수료생 대표인 조영순 생활개선회장은“이번 교육은 가평만의 특색있는 먹거리 문화를 조성하기 위한 첫걸음이라”며“교육에서 배운 축제형 농식품 홍보를 통해 6차산업을 활성화시켜 나가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Queen 김도형] 사진 가평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