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4:35 (금)
 실시간뉴스
상주농촌체험휴양마을 여름 힐링 휴양지로 큰 인기
상주농촌체험휴양마을 여름 힐링 휴양지로 큰 인기
  • 김도형
  • 승인 2017.07.27 17: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뻔하지 않고, 펀펀(fun fun)한 체험 프로그램 운영
 

상주시는 최근 6차 산업이 주목을 받는 가운데 농산물 생산과 가공, 농촌체험, 관광, 외식, 숙박 등을 한꺼번에 즐길 수 있는 상주 농촌체험마을이 여름휴양지로 도시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밝혔다.

상주시는 마을의 자연경관과 전통문화 등 천혜의 부존자원을 활용하여 지역민에게 소득창출의 기회를 제공하고 도시민에게 농촌체험과 힐링 휴양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농촌체험휴양마을 12곳을 지정해 운영하고 있다.

상주농촌체험휴양마을에서는 전통음식체험, 전통공예, 농산물수확, 문화관광, 농촌전통놀이 등 다양한 농촌체험프로그램을 통해 도시생활에 지친 도시민에게 옛 정취를 느끼며 힐링의 시간을 보낼 수 있다.

상주농촌체험휴양마을은 각 마을의 고유한 농촌문화와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활용해 점진적으로 방문객이 증가하고 있으며,  다양한 농촌관광 활성화 사업을 통해 즐거움이 가득한 농촌체험휴양마을로 자리 잡고 있다.

2014년 총 방문객수가 26,589명에서 2016년에는 45,960명이 농촌체험휴양마을을 방문해 방문객수가 58%가 증가하는 성과를 올렸으며, 매출액도 5억2천1백만원에서 8억5천5백만으로 61%나 증가하였다.

상주시(시장 이정백) 에서는 “여름 휴가철을 맞이하여 농촌체험휴양마을 활성화를 위한 상주만의 이색 체험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온 가족이 함께 체험하고 즐길 수 있는 휴가 장소로 만들어 갈 것."이라며 “이를 통해 도시와 농촌이 상생하고 농촌의 고부가 가치를 창출하는 6차 산업의 선두 주자로 키워 나가겠다.“고 밝혔다.


[Queen 김도형]  사진 상주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