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군무원공개채용 면접대비, 위드스피치학원 10일 1차 개강
군무원공개채용 면접대비, 위드스피치학원 10일 1차 개강
  • 백준상 기자
  • 승인 2017.08.07 15: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방부가 군무원공개채용(경력포함) 필기시험 합격자를 발표했다. 이로 인해 필기합격자들은 본격적으로 면접 준비에 들어갈 것으로 보인다. 군무원의 경우에는 군부대에서 군인과 함께 근무하는 공무원으로서 신분은 국가공무원법상 특정직 공무원으로 분류된다. 이번에 면접에서 최종 합격하게 되는 지원자들은 국방부 직할부대(정보사, 기무사, 국통사, 의무사 등) 육군, 해군, 공군본부 와 예하부대에서 근무를 하게 된다.
 

 


이에 따라, 위드스피치학원에서도 2017년도 군무원 면접과정을 운영한다. 이 수업의 경우에는 위드스피치학원 이경화 대표가 10년 이상 공무원 면접 경력을 기반으로 직강으로 진행한다. 이번 수업의 특징은 군무원 면접 전략에 맞춰 수업이 이루어지게 됨으로써 실전 면접에서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는데 주된 교육의 목적이 있다. 이번 수업은 8월 10일, 8월 16일, 8월 23일 등 총 3차례에 걸쳐 개강된다. 이번 수업의 커리큘럼은 공통, 개별, 직렬, 상황, 관련 현안 및 시사이슈, 최종 모의면접으로 이루어진다. 또한, 수업에는 이론 강의와 답변첨삭, 면접훈련 등으로 진행됨으로 수강생들의 기대감을 높여줄 것으로 보인다.

위드스피치학원 이경화 대표는 2016년도 작년 군무원시험 면접의 경우에는 평이한 면접 질문도 있었지만 압박 유형의 문제도 있었다고 밝혔다. 전체적으로 기출문제가 주 면접 질문으로 출제되기도 했지만 예상치 못한 문제가 나와 지원자들을 당황하게 했다며 압박을 준비해야 한다고 밝혔다.

또한, 이 대표는 전공 질문도 출제될 뿐만 아니라, 지원자의 봉사, 자기소개, 아르바이트 경험, 본인의 장단점, 공무원과 군무원 차이 등 지원 직렬 및 분야에 맞춰 면접 유형을 정확히 파악하고 대비해야 한다고 밝혔다. 그리고 면접 위원들의 표정과 압박 질문에 너무 당황하기 보다는 자신의 감정을 차분하게 유지하고 소신 있는 생각과 답변으로 임해야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다고 당부했다. 특히, 최근에는 나이 연령대가 높은 분들도 지원을 하는 경우가 많아짐에 따라 기존 경험에 대한 내용을 정리하고 군무원 지원 동기와 무슨 연관성이 있는지 잘 답변을 준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군무원 면접은 국방부(9월 22일 ~23일)에서 진행되며, 육군(8월 29일~9월 30일)에 실시한다. 해군(9월 20일~23일)에서 실시되며, 공군(9월 20일~21일)등에 진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