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6:50 (금)
 실시간뉴스
잃어버린 반려동물, 스마트폰 검색앱으로 찾는다
잃어버린 반려동물, 스마트폰 검색앱으로 찾는다
  • 백준상 기자
  • 승인 2017.08.14 19: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에 사는 김○○씨는 잃어버린 반려견을 찾기 위해 백방으로 수소문하던 차에 ‘포인핸드’의 실종·보호코너에 등록된 사진 등 정보를 보고 잃어버린 반려견을 다시 찾았으며 그동안 알지 못했던 동물등록의 중요성을 깨닫고 이번에 반려동물 등록을 할 예정이다.

수원시에 사는 이○○씨는 평소 유기동물에 대한 관심이 많아 봉사활동을 하던 중 “포인핸드”를 알게 되었고 집근처에서 가까운 동물보호센터의 입양되지 않은 유기견을 미리 검색해 보고 입양할 수 있었다.

농림축산식품부는 농식품 공공데이터를 이용하여 민간에서 개발한 앱 중 대국민 활용도가 가장 높은 ‘포인핸드의 반려동물 검색앱‘으로 14일 대전시 동물보호센터에서 현장시연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시연회는 ‘포인핸드’ 앱 개발자가 직접 시연하며 이를 계기로 반려동물에 대한 철저한 관리와 유기동물 입양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을 촉구하고 농식품 공공데이터의 적극적인 활용을 유도했다.

농식품부는 유실유기동물 관련 공공데이터를 활용한 ‘포인핸드(Paw in Hand)’ 앱 사용이 증가되면 전국 동물보호센터 등에서 보호하고 있는 동물에 대한 정보를 공유함으로써 유기동물 반환·입양률이 높아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농식품부 안호근 차관보는 “반려동물 천만시대에 들어선 우리나라는 반려동물에 대해서 사회 전체가 돌봐주고 관심을 가져야 할 때”라면서 반려동물 소유주는 반려동물 복지 및 안전을 위해 ‘동물등록제’에 적극 참여해 줄 것을 요청했다.

[Queen 백준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