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10:40 (토)
 실시간뉴스
2017 A Farm Show 농림식품산업 일자리 박람회
2017 A Farm Show 농림식품산업 일자리 박람회
  • 백준상 기자
  • 승인 2017.08.24 1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림축산식품부는 “2017 A Farm Show 농림식품산업 일자리 박람회”를 오는 25일부터 27일까지 3일간 서울 양재 aT센터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박람회는 채용관, 창업관, 귀농·귀촌관, 전시·체험관으로 구성진행되며, 농림식품산업 분야 100개 업체와 청장년층 취창업 및 귀농·귀촌 희망자가 참여해 정보 교류의 장을 이룰 예정이다.

취업 상담, 현장 온라인 원서접수 등을 하는 채용관에서는 박람회에 참여하는 농식품분야 민간기업·농협공공기관 약 100개 업체 3,000개 일자리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원활한 상담을 위해 농협, 공공기관, 식품외식, 축산, 농기자재, 산림, 유통 등 유형별로 구분하여 기업의 인재상과 채용 요건에 대한 상담을 진행하는 한편, 일부 기업은 현장에서 채용서류 접수를 받는다.

농협의 경우 NH농협은행, 농우바이오, 하나로유통 등 18개 계열사가 참여하여 약 200여 명 규모의 신규 채용전형을 진행할 계획으로 현장에서는 채용설명회와 서류전형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이번 박람회에는 고용노동부가 중장년 일자리 희망센터 부스를 설치하여 40대 이상 퇴직자와 퇴직예정자에게 재취업 및 창업, 생애설계 지원 등의 종합 전직지원서비스에 대하여 안내함으로써 일자리 박람회의 의미를 더 할 예정이다.

농산업분야 청년창업의 성공 사다리 역할을 하고 있는 창업인큐베이팅 테마를 시작으로 아이디어 창업사례 테마, 귀농창업 성공사례 테마, 도시농업·한국식 수제맥주 등 최신 트렌드 창업 테마 등 다양한 창업유형별 풍성한 컨텐츠를 전시하고, 재미있는 체험 이벤트도 진행할 계획이다.

귀농귀촌종합지원센터에서는 성공적인 귀농귀촌을 위해 자신의 귀농귀촌 단계가 어떤 단계인지를 진단할 수 있도록 네비게이션 형태의 귀농귀촌 단계별 맞춤형 정보와 1:1 현장 상담과 컨설팅을 제공한다.

[Queen 백준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