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30 01:25 (화)
 실시간뉴스
수분크림, 자신의 피부타입 고려해 사용 해야
수분크림, 자신의 피부타입 고려해 사용 해야
  • 김민영 기자
  • 승인 2017.09.03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피부관리의 가장 기본은 바로 수분공급이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수분이 부족하면 각질이 생기기 쉽고 잔주름이 생기면서 건조해지기 쉽다.

피부관리방법의 가장 기초이며, 기초케어, 기초화장품 순서에 꼭 빠지지 않는 수분크림은 항상 높은 판매순위를 차지한다.

 


건성, 민감성, 지성을 가리지 않고 피부보습을 위한 수분크림 추천, 수분크림순위, 남자수분크림, 백화점수분크림, 에센스추천, 세럼추천 등의 키워드가 상위권을 차지한 것으로 나타나 수분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백화점을 비롯해 많은 뷰티 스토어에서는 수분 에센스나 수분 세럼들을 판매하고 있는 가운데, 수분공급 기능을 갖춘 수분크림은 여자뿐만 아니라 남자에게도 중요한 기초 화장품이다. 사람마다 피부타입이 다르듯 피부타입마다 알맞은 수분크림도 다르다. 피부타입별 추천 받는 수분크림은 무엇일까?

피부에 유분과 수분이 부족해 건조하고 메마른 건성피부는 보습력이 뛰어난 제품을 고르는 것이 좋다. 각질제거 후 수분과 함께 우수한 보습성분을 갖춘 제품을 사용한다면 건성피부를 촉촉하고 탄력 있게 가꿀 수 있으며 잔주름예방, 피부진정에 효과적이다.

뾰루지 제거, 피지제거, 여드름제거, 각질제거 등으로 고민하며, 왕성한 피지분비가 걱정인 지성피부는 지성피부세안 후 유분기적은수분크림으로 지성피부영양과 지성피부보습에 신경 쓰는 것이 좋다.

피부의 밸런스가 깨지면 수분이 부족해지고 뾰루지가 생기기 쉽고 부족한 수분 때문에 과잉피지가 분비될 수 있다. 특히 수분부족형 지성피부는 수분부족형지성수분크림을 통한 각별한 스킨케어가 필요하다.

피부타입별로 수분크림이 어떻게 달라지는지, ‘TS 수딩크림’과 ‘RS하이드라 훼이셜크림’, ‘1960NY 수퍼 리치 크림’, ‘1960NY 퓨어 뷰티 크림’, ‘1960NY 모이스처 액티베이트 크림’을 사례로 살펴보자.

TS수딩크림은 피지 잡는 수분크림으로 번들거리는 피부를 산뜻하게 가꿔주는 지성용 수분크림이며 수분 가득한 쿨링 효과로 민감한 피부를 편안하게 해주며 수분부족형 지성수분크림으로 좋다. 민감해진 피부나 건조함으로 인해 예민해진 피부를 부드럽게 진정시켜주는 쿨링 효과로 피부에 편안함을 선사한다.

피부 위에 수분 물방울을 터뜨리듯 수분을 충전시켜주는 RS 하이드라 훼이셜 크림은 수분보호막을 형성해 중성피부에 알맞은 수분크림이다. 미백 기능성 성분이 함유돼 있어 피부를 환하게 광채 피부를 연출하는데 도움을 준다.

낫또 제형의 찰진 영양으로 깊은 보습을 선사하는 1960NY 수퍼 리치 크림은 건성피부의 유․수분 밸런스를 케어해주는 건성수분크림이며 건강한 피부 보습에 좋은 검정콩추출물과 자연 그대로의 양털에서 추출한 라놀린추출물이 건조하고 메마른 피부에 영양과 윤기를 부여해 매끄럽게 가꿔주는 제품이다. 주름개선 기능성 성분으로 알려진 아데노신이 함유돼 잔주름과 굵은 주름 등의 개선을 돕는 제품이다.

1960NY 퓨어 뷰티 크림은 속당김을 해결하고 민감한 피부에 순한 영양을 공급하는 민감성피부수분크림제품이다. 너무나도 건조함을 느끼는 사람들을 위해 제작된1960NY 모이스처 액티베이트 크림은 극건성용으로 강력한 수분 캡슐과 보습력 강화로 주름개선과 피부결 정돈에 좋은 주름개선화장품이다. 피부결과 피부톤 케어를 한 번에 하고 싶은 사람, 민감성 피부로 고민이거나 피부가 너무 건조하고 메마른 사람들에게 추천할 만하다.

이렇게 자신의 피부 타입마다 자신에게 맞는 제품을 선택하면 최적의 수분상태를 유지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