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22:30 (월)
 실시간뉴스
차주혁, 복용한 '파티용 알약' 알고보니 0000로 더 유명? '핫이슈'
차주혁, 복용한 '파티용 알약' 알고보니 0000로 더 유명? '핫이슈'
  • 김선우
  • 승인 2017.09.07 15: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차주혁 인스타그램

배우 차주혁의 문제가 불거진 엑스터시가 화제다.

차주혁은 마약 투약·매매 및 음주운전 혐의 항소심 중이다. 7일 항소심 공판에서 징역 1년 6개월 양형이 "부당하다"는 입장을 밝혔다.

차주혁이 복용한 엑스터시는 히로뽕처럼 암페타민 계열의 유기화합물이다. 향정신성의약품 엑스터시는 1914년 메틸렌디옥시 메스암페타민(MDMA)이라는 명칭의 식욕감퇴제로 처음 개발됐다. 이 약을 복용하고 20분∼1시간 정도 지나면 입이 마르고 동공이 확대되면서 극적인 흥분감을 경험하게 되는데 보통 4∼6시간 효과가 지속된다.

차주혁이 복용한 엑스터시는 복용 후 머리를 흔들며 춤을 추면서 환각상태에 빠진다고 해 ‘도리도리’로 더 잘 알려진 마약이다. 또 각성 효과로 인해 밤새 춤출 수 있어 환각파티에 많이 이용되면서 파티용 알약이라고 불리기도 한다. 이 마약은 국내에서 80년 초에 일반인에게 알려지면서 클럽이나 파티에서 불법으로 거래되기 시작했지만 99년 이후 급속히 확산, 신종 마약으로 주목받기 시작했다. 형태는 보통 정제형이고 그 모양은 가지각색이다. 약리작용으로는 식욕상실·혼수·정신착란 등을 일으키며, 과다 사용시 사망하는 부작용이 있다. 무엇보다 엑스터시는 환각효과가 다른 마약에 비해 4배에 달하고 값이 싸며 구하기 쉬워 여전히 급속히 증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