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6:35 (금)
 실시간뉴스
가평군, 청렴 뮤지컬 공연 공감과 호응 얻어
가평군, 청렴 뮤지컬 공연 공감과 호응 얻어
  • 김도형
  • 승인 2017.09.19 15: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무원, 건설사업체 종사자 등 700여명 참여’

가평군은 청렴의식 함양을 위해 19일 오후 문화예술회관에서 공무원 600여명을 비롯해 군의원 및 시설관리공단 직원, 건축·측량설계·건설사업체 종사자 등 100여명을 대상으로 청렴 뮤지컬 공연을 열었다고 전했다.

향응과 금품수수의 유혹 등 다양한 청렴위반 사례를 통해 청렴위반의 기준을 이해하고 청렴윤리의식을 다짐하는 내용의 ‘갈팡질팡’ 청렴 뮤지컬 공연이 참석자들로부터 공감과 호응을 얻었다.

청렴 뮤지컬은 일반적인 주입식 교육을 탈피하고 기존 연극 틀에 춤과 노래, 음악을 가미해 재미있는 극으로 보여줌으로서 교육에 자연스럽게 몰입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주인공이 공직생활을 하며 겪게 되는 많은 유혹과 갈등을 해결하며 꿈을 지켜가는 내용을 중심으로 한 공연은 청렴위반 기준에 대해 자연스레 인식하고 경각심을 고취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공연에 앞서 열린 북면 주민자치프로그램의 난타공연과 함께 한국청렴윤리연구소 이지영 대표가 특별강사로 나와 △청탁금지법 핵심내용 △공익신고제도 주요내용 △효과적인 고충민원처리 방법 등에 대한 강의는 부정부패를 척결하고 깨끗한 공지사회를 조성해 희망과 행복이 있는 미래창조도시 가평건설에 가속도를 붙였다.

군 관계자는 “공무원들은 군민에게 봉사하는 마음과 신뢰받는 공직풍토를 만들어가는 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하고 청렴이야 말로 공직을 지키고 더 나아가 내 가정을 지키는 후원자임을 명심해야 한다”고 말했다.

또 "청렴은 공직뿐만이 아니라 모든 생활의 기본 요소로 오늘 교육이 청렴의 의미를 다시 한 번 인식하는 계기로 삼고, 부패를 근절해 신뢰받는 공직사회를 만들어 나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Queen 김도형]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