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30 02:20 (화)
 실시간뉴스
국가기록원 기록콘텐츠, 좋은 아이디어 있다면 ‘기록콘텐츠 나도 한마디!’ 주목
국가기록원 기록콘텐츠, 좋은 아이디어 있다면 ‘기록콘텐츠 나도 한마디!’ 주목
  • 전해영
  • 승인 2017.10.11 1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가기록원의 기록콘텐츠에 대한 좋은 아이디어가 있다면 ‘기록콘텐츠 나도 한마디!’에 주목해보자.
 
행정안전부 국가기록원(원장 이상진)은 10월 11일부터 11월 10일까지 온라인 행사인 ‘기록콘텐츠 나도 한마디!’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국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들어볼 수 있는 국민 참여 협치체계(거버넌스)를 구축함으로써 기록 자료의 품질을 높이고 이용을 활성화하기 위해 기획됐다.

국가기록원은 2005년부터 기록 자료를 제공해 왔으나, 국민 누구나 참여하여 기록 자료에 대한 의견을 자유롭게 나누고 대안을 제시하는 열린 공간이 마련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국민들의 소중한 의견은 현재 서비스하고 있는 기록 자료를 보완하고 향후 새로운 자료를 개발하는데 활용될 예정이라고 국가기록원은 설명했다.

행사는 국가기록원 누리집 공지사항 및 온라인 배너를 통해 행사 게시판에 접속해 참여할 수 있으며, 국가기록원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63개의 기록 자료 중 보완이나 개선이 필요한 사항, 신규개발이 필요한 주제 및 구축방법, 기록 자료를 유용하게 활용한 사례 등 다양한 의견을 제출할 수 있다.

소중한 의견을 제출한 25명을 심사·선정해 11월말 누리집을 통해 발표하고, 선정자에게는 소정의 상품권(3만원권 상당)을 지급한다.

이상진 행안부 국가기록원장은 “국민 소통시대에 부응하는 이번 행사를 통해 국가기록원이 제공하는 다양한 기록 자료가 국민 눈높이에 맞춰 보다 발전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희망한다”라고 밝혔다.

[Queen 전해영 기자] [사진 행안부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