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30 00:50 (화)
 실시간뉴스
울긋불긋한 피부트러블 개선하는 습관과 관리방법
울긋불긋한 피부트러블 개선하는 습관과 관리방법
  • 김민영 기자
  • 승인 2017.10.20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인의 피부는 미세먼지, 환절기 온도차 등 외부요인으로 인한 자극에 쉽게 노출된다. 매끈한 피부는 남자, 여자를 막론하고 모든 이가 염원하는 대상이다. 최근 화농성여드름관리법, 피부좋아지는방법을 다룬 각종 콘텐츠가 유튜브, 블로그, SNS에 업로드되는 경향이며 조회수 또한 나날이 상승하는 추세다.

피부 좋아지는법을 위해 피부트러블관리에 관심을 가지는 이 또한 적지 않다. 피부트러블은 여드름흉터를 남기는 여드름원인이 되기 때문에 부드럽고 말끔한 피부를 갖기 위해서는 좁쌀여드름, 염증성여드름 진정 관리가 필요하다. 생활 습관을 개선하고 적절한 관리가 진행되지 않을 경우 레이저제거시술을 받아야 할 수 있다.

트러블원인을 억제하고 블랙헤드관리, 좁쌀여드름관리에 기여하는 방법의 대표적인 일례는 여드름병원 방문이다. 피부과에서 처방하는 로아큐탄 등의 약 복용이나 프락셀, 듀얼PDT 등의 레이저시술은 피부트러블 진정과 좁쌀여드름원인, 여드름흉터관리에 작용한다. 단기간에 피부좋아지는방법을 실천하고자 하는 이에게 추천할 수 있다. 피부 개선에 효과적인 방법이지만 장기적으로 병행 가능한 별도의 관리가 요구된다.

셀프 홈케어로 각질제거를 진행하는 것 역시 피부 진정과 블랙헤드, 피부트러블원인을 억제하는 데에 도움을 준다. 각질케어가 제대로 이뤄지지 않은 피부는 모공 노폐물 배출이 원활하지 못해 여드름에 취약해지기 쉽다. 모공에는 미세먼지와 환절기 온도차 등 외부자극으로 인한 땀, 피지, 유분이 응집돼 있다. BHA, AHA성분이 함유된 각질제거제, 블랙헤드화장품 등을 이용해 주기적으로 각질을 정돈하면 피부 노폐물에 의해 생기는 피부트러블을 방지 가능하다.

여드름치료, 외부환경 때문에 자극 받은 피부를 진정할 수 있는 전용 화장품을 바르는 습관 또한 중요하다. 좁쌀여드름화장품, 스팟제품 등 적절한 여드름전용화장품 선택은 피부보습에 기여하는 동시에 트러블을 케어하여 피부 좋아지는법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여드름화장품을 선택할 때에는 각질을 정돈하고 모공 진정 및 수렴에 기능하는지, 피지조절에 도움을 주는 성분이 함유됐는지, 충분한 피부수분공급을 지원하는지 등을 기준으로 고르는 것이 바람직하다.

트러블피부 전용 화장품 브랜드 TS는 여드름 진정에 도움을 주는 제품을 다수 출시하고 있다. TS 클래리파잉 토너는 지성피부, 민감성피부가 아울러 사용 가능한 제품이다. 아미노 애씨드 콤플렉스라는 특허성분이 함유돼 과잉 피지를 억제하고 각질을 부드럽게 케어한다. TS 스팟 플러스는 앰플 제형의 트러블스팟 트리트먼트로서 피부고민을 관리한다. 끈적임이나 번들거림 없이 여드름을 관리하고자 하는 여자, 남자 모두에게 적합하다.

피부타입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TS 에센스(포 오일리 스킨, 포 드라이 스킨)는 충분한 수분을 공급해 유수분 밸런스 조절을 돕는 제품이다. 건성피부에게 적합한 TS 에센스 포 드라이 스킨에는 윤기를 부여하는 아르간트리커넬 오일과 주름개선 기능성 원료 아데노신이 함유됐다. 지성피부에게 적합한 TS 에센스 포 오일리 스킨은 프로폴리스추출물을 주성분으로 해 보송보송한 피부결을 선사한다.

시원한 사용감으로 피부를 편안하게 진정하도록 기여하는 TS 수딩 크림은 히아루론산, 페퍼민트추출물이 주성분으로 구성됐다. 피부트러블로 인해 민감해진 피부에 풍부한 영양분을 공급하여 생기를 부여한다. 주름개선에 도움을 주는 아데노신 함유돼 탄탄한 피부를 가꾸는 데에 일조하는 제품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