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15:35 (일)
 실시간뉴스
부동산전문교육기관 경록이 말하는 공인중개사 자격시험의 효용가치
부동산전문교육기관 경록이 말하는 공인중개사 자격시험의 효용가치
  • 강동현 기자
  • 승인 2017.10.20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인중개사, 임대관리사, 주택관리사 등 부동산 서비스 업종, 사회경륜 많을수록 좋은 직종
 

부동산의 서비스업종인 공인중개사, 임대관리사, 주태관리사 직종은 100세가 되어도 계속 활발히 활용할 수 있는 자격증이고 사회경륜이 많을수록 가치를 더하는 미래 효용가치가 높은 보기 드문 직종으로 분류된다.

부동산전문교육기관 경록의 이성태 CEO는 “우리나라 자본주의 체제에서 부동산을 모르면, 의사, 변호사를 포함한 어떠한 전문가도, 그 재산증식을 하기는 어렵다”며 “같은 돈으로, 같은 시기에, 어디에 전세를 얻거나 집을 사는 경우 아이의 교육미래와 가정 경제의 부(富)가 달라진다”고 말했다.

이어서 중소, 대기업역시 부동산을 잘 관리하는 회사가 기본자산 증식에 유리하듯이, 부동산지식정보의 필수인 공인중개사, 임대관리사, 주택관리사 공부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경제가 발전하는 한 부동산의 인플레이션과 병행하여 그 효용은 지속적으로 높아지고 가치(가격)는 올라갈 수밖에 없다. 따라서 공인중개사, 임대관리사, 주택관리사, 공경매 등 부동산 공부를 하고 자격증을 따는 것은 자신의 미래 경제의 패러다임을 바꿀 수 있는 중요한 터닝포인트가 될 수 있다는 것이 경록 CEO의 설명이다.

그 중에서도 임대관리사는 공인중개사와 건설업체의 각광을 받고 있는 직업이다. 임대관리사는 원 투룸, 오피스텔, 수익성 다가구, 아파텔, 근린시설, 상가 등의 임차인(입주자) 모집과 공실관리, 입주자편의 관리, 체불 임대료수수 등의 업무를 수행한다.

임대관리사의 도움을 받으면 건물소유자, 또는 건물소유업체는 공실, 주거편의 관리 등 잡다한 심경을 쓸 필요 없어 손쉽게 사업을 할 수 있다. 임대관리사는 부동산 매매경기와 무관하게 겸업 목적으로 또는, 추가 매출을 올릴 수 있는 선진국형의 직종으로 급부상하고 있다.

임대관리의 수익형 임대다가구 1동의 월 관리비는 보통 150~300만 원정도이다. 자영업 형태의 임대관리대행업자 수익사례로서, 역삼동에서 임대관리대행업을 하는 L이사(43)의 경우 “다가구 임대주택 3동, 원룸 3동 등을 아내와 함께 주야로 열심히 관리하고 월 900만원의 수입을 얻는다”고 한다.

한편, 도움말을 전한 경록은 2017년도 중앙일보 선정 부동산교육분야의 ‘고객감동브랜드 대상 1위’를 차지한 부동산교육 전문기관이다. 1957년 설립된 신한부동산연구소가 그 전신으로 한국부동산학회를 설립하고 역동적인 부동산학의 연구와 보급, 부동산학총서 집필, 지가공시제도 도입, 감정평가사(토지평가사), 공인중개사, 주택관리사(부동산관리사) 등의 부동산 전문자격시험의 도입과 정착, 조세개혁 등의 부동산 정책활동, 그리고 부동산전문교육활동을 전개해 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