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08:55 (일)
 실시간뉴스
하반기 고속형 시외버스 노선 신설 · 변경
하반기 고속형 시외버스 노선 신설 · 변경
  • 백준상기자
  • 승인 2017.10.23 16: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토교통부는 하반기 고속형 시외버스 노선 신설·변경 인가를 통하여 서울-세종 국책연구단지 등 4개의 노선을 신설하고, 혁신도시 경유를 위한 노선분할, 섬진강 휴게소 중간 정차, 주중-주말 탄력운행 등을 위해 37개의 기존 노선 사업계획을 변경한다고 밝혔다.

새로 신설되는 4개의 고속버스 노선은 우선 서울 경부버스터미널-세종 국책연구단지-세종 버스터미널을 운행계통으로 하면서, 1일 20회 운행될 예정이다.

또 양산-인천버스터미널-인천공항, 1일 6회 운행, 당진버스터미널-기지시정류장-부산사상버스터미널, 1일 4회 운행, 천안버스터미널-김해국제공항-김해버스터미널, 1일 6회 운행 등 3개 노선도직통노선 신설 차원에서 신규 인가되었다.

사업계획이 변경된 37개 노선은 다음과 같다.

 (혁신도시 경유를 위한 노선분할) 수도권-진주혁신도시 간의 운행수요가 증가하면서, 이에 대응하기 위하여 기존 용인-진주 노선(1일 9회 운행) 중 일부를 분할하여, 용인-진주혁신도시-진주 노선(1일 3회 운행)으로 운행하도록 인가하였다.

 (섬진강 휴게소 중간정차 허용) 영·호남 간 교류 증진 및 남해안권 관광산업 활성화 등을 위한 주요 환승휴게소 경유 노선 확대 차원에서 광주-김해 노선(1일 3회 운행)에 섬진강 휴게소를 중간정차지로 추가하여 운행할 계획이다.

 (주중-주말 탄력운행 허용) 최근 수서고속철도(SRT) 개통 등에 따른 고속버스 운송수요의 감소를 반영한 운행계획의 현실화 차원에서 승차율이 감소한 12개 주요노선에 대해 주중과 주말의 상이한 수송수요를 반영하여 운행횟수를 조정하도록 허용하였다.

총 41건의 노선신설 및 사업계획변경 인가 내역은 10월 19일자로 해당 운송사업자에 통보되며, 이후 노선 홍보, 수송시설 확인 등 준비를 거쳐 내년 1월까지는 운행 개시될 예정이다.

[Queen 백준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