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22:50 (월)
 실시간뉴스
미세먼지로 인한 피부트러블, 맞춤형 피부 진정 화장품으로 관리해야
미세먼지로 인한 피부트러블, 맞춤형 피부 진정 화장품으로 관리해야
  • 김민영 기자
  • 승인 2017.10.30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세먼지는 지름 10 마이크로 미터 이하의 대기 중 부유 물질이다. 자동차 배기가스, 공장 굴뚝 등을 통해 배출되며, 국내의 경우 중국으로부터 유입되기도 한다.

환절기에 농도가 짙어지는 미세먼지는 크기가 작아 인체에 침투하기 쉬울 뿐 아니라, 각종 중금속 및 유해 화학물질이 포함돼 있다. 이에 면역력 저하를 비롯해 감기, 천식, 기관지염 같은 호흡기 질환과 심혈관 질환, 안구 질환 등을 유발한다.

덧붙여 미세먼지는 피부 건강에도 악영향을 미친다. 해당 물질은 여러 피부 질환을 일으킬 뿐만 아니라, 모공을 막아 염증성여드름 및 좁쌀여드름원인 등 여러 피부 트러블원인으로 작용된다.

미세먼지로 인해 발생한 피부트러블 좋아지는법을 모색한다면, 피부 진정에 초점을 맞춘 스킨케어가 적합하다. 자극 받은 피부를 진정시키는 데 기여하는 화장품을 좁쌀여드름관리 및 화농성여드름관리법, 블랙헤드관리 등 피부트러블관리 시 이용해, 피부트러블의 악화를 예방할 수 있다.

또한 피부 진정을 돕는 화장품 중 자신의 스킨 타입에 적합한 맞춤형 제품을 이용하는 것도 중요하다. 지성피부의 경우 미세먼지와 더불어 과다 피지가 피부트러블원인이 될 수 있으므로, 유∙수분 밸런스 관리에 일조할 수 있는 맞춤 화장품이 알맞다. 또한 건성피부는 피부수분공급 역할도 할 수 있는 기초 화장품이 더욱 적합하다.

예컨대 TS 케어 5-STEP은 구성된 5종 화장품으로 피부타입별 맞춤 케어를 할 수 있도록 돕는 세트 제품이다. 이 세트 중 TS 클래리파잉 토너는 지성 피부 번들거림 및 각질케어 등에 도움을 준다. TS 스팟 플러스는 민감한 피부 진정, 모공 케어, 피부 유∙수분 밸런스 관리 등에 기여하는 스팟제품이다.

TS 케어 5-STEP의 TS 에멀전은 피부톤 관리와 더불어 피부보습 및 진정에 기여하는 미백 기능성 화장품이다. TS 케어 5-STEP의 TS 에센스는 지성피부용 TS 에센스 포 오일리 스킨, 건성피부용 TS 에센스 포 드라이 스킨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어, 맞춤 피부 관리에 적합하다. TS 수딩 크림은 쿨링 작용을 하고 보습에 기여하는 주름 기능성 화장품이다.

환절기 미세먼지로 인한 피부트러블을 관리하기 위해서는 맞춤형 피부 진정 화장품을 이용하는 것뿐만 아니라, 피부 건강에 유효한 습관을 함양해야 한다. 또한 음주, 흡연, 늦게 자는 습관 등을 개선하는 것도 중요하다.

남자 피부좋아지는방법, 여자 피부트러블 좋아지는법 등 타인의 피부관리 노하우를 알아보는 것도 도움이 된다. 또한 타인의 피부좋아지는방법 노하우를 알아본 후에는, 이를 참고해 보다 체계적으로 피부를 관리하는 게 적합하다.

만약 미세먼지에 의한 여드름이 심하다면 남자 트러블스팟, 좁쌀여드름화장품 같은 여드름화장품 종류를 이용하는 게 도움이 될 수 있다. 또한 여드름전용화장품과 함께 AHA성분 각질제거제 등을 이용해, 여드름원인이 될 수 있는 각질을 관리하는 게 좋다. 블랙헤드화장품을 구입할 경우에도 각질 개선에 일조할 수 있는 제품을 고르는 게 적합하다.

아울러 여드름의 후유증으로 발생한 여드름흉터관리가 필요할 경우 여드름병원을 방문하는 것도 방법이다. 이를 통해 프락셀 레이저제거시술, 듀얼PDT 같은 여드름자국없애는방법과 로아큐탄 등의 여드름 관리 솔루션을 제시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