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17:05 (월)
 실시간뉴스
기초 스킨케어, 피부타입 및 고민에 따른 수분크림 선택이 중요
기초 스킨케어, 피부타입 및 고민에 따른 수분크림 선택이 중요
  • 김민영 기자
  • 승인 2017.10.31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탄력 있는 피부는 젊음을 유지하는 데에 가장 중요하다. 피부노화가 진행됨에 따라 잔주름이 얼굴에 자리하게 되면 다시 이전 상태로 돌아가기 불가능하다. 주름개선 레이저가 잔주름예방을 위한 해결책으로 성행되는 추세지만 평소 수분공급이 가능한 기초 보습 제품을 사용하지 않으면 동안으로 거듭나기 어렵다.

피부탄력을 오래 지키기 위해서는 건성 피부, 지성피부 등 피부타입이나 남자, 여자를 막론하고 피부보습이 필수다. 특히 지성피부의 경우 얼굴에 유분이 많아 피지, 여드름제거를 목적으로 수분크림을 사용하지 않는 방법을 택하는 경우가 있다.

유분 및 피지분비가 과다하게 발생하는 주원인은 무너진 유수분밸런스 때문이다. 피부는 클렌징 후 건조함을 느끼면 유분을 분비한다. 여드름, 뾰루지 케어를 위해 아무 것도 바르지 않는 것보다 에센스추천 제품, 세럼추천 제품, 수분부족형지성수분크림, 여드름수분크림 등을 사용하는 편이 피지제거와 트러블 관리에 도움이 된다.

수분크림이 트러블피부, 수분부족형지성피부의 여드름, 뾰루지제거에 도움을 주는 이유는 과다한 유분기를 잠재워 피부진정을 하는 동시에 피지제거, 각질제거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기 때문이다. 여드름수분크림, 유분기적은수분크림은 지성피부세안 이후 말끔해진 모공에 수분보호막을 덮어 수분부족 현상을 방지한다.

백화점, 드럭스토어, 로드샵에서는 지성피부영양 공급을 위한 유분기적은화장품, 수분부족형지성수분크림을 판매하고 있다. 수분크림을 선택할 때에는 뷰티유튜버나 블로거의 추천 순위, 지인 후기를 참고하되 지나치게 오일리해 지성피부보습에 적합하지 않은 기초 화장품은 피하기를 권한다.

민감성 피부 또한 피부장벽을 강화하는 민감성피부수분크림, 에센스, 세럼을 찾아 사용하는 스킨케어를 추천한다. 수분크림은 어떤 제품을 고르느냐에 따라 피부결정돈 및 수분공급은 물론 피부고민을 개선하는 방안이 될 수 있다. 미백케어나 주름개선 등 개선이 필요한 피부고민을 파악해 그에 맞는 화장품을 선정하면 피부관리에 도움을 준다.

백화점, 올리브영에서 주름개선수분크림, 주름개선화장품을 고를 때에는 식약처에서 고지한 기능성 성분인 ‘아데노신’을 함유했는지를 우선순위로 확인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미백개선기능성화장품, 에센스, 세럼이 필요할 경우 ‘나이아신아마이드’ 성분을 체크해 보습과 환한 피부를 한 번에 케어하는 피부관리방법으로 활용 가능하다.

EGF BOMBER 크림은 모공관리와 피부유수분밸런스를 조절하는 데에 기능하는 제품이다. 피부재생에 필요한 EGF성분이 풍부해 외부 자극이나 여드름으로 생긴 피부요철을 회복하도록 기여한다. 사용감이 부담스럽지 않아 남자, 지성피부에게 적합하다.

건조한 피부에 강력한 보습력을 선사하는 1960NY 인텐시브 리바이탈 크림은 마데카소사이드, 세라마이드가 함유돼 민감성, 건성피부 관리에 기여한다. 주름개선 기능성 성분인 아데노신과 미백 기능성 성분인 나이아신아마이드를 포함한 올인원수분크림이다.

AWS 크림은 달팽이 점액 여과물을 주성분으로 만들어진 화장품으로서 기초케어순서에 사용할 경우 푸석한 피부결을 케어할 수 있다. 피부에 자극 없이 영양을 공급하고 생기를 부여하기 때문에 건성, 지성피부가 아울러 사용 가능하다.

미백과 주름개선을 동시에 관리하는 SE 크림은 식물 조직 배양기법을 통해 인삼, 부활초 추출물을 함유하고 있다. 아데노신과 알부틴이 눈가 피부를 환하게 밝혀주는 동시에 탄력을 연출한다. 푸석한 피부에 윤기를 부여하고 싶은 이에게 권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