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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을 지켜주는 쇠고기무나물 만들기
건강을 지켜주는 쇠고기무나물 만들기
  • 이지은
  • 승인 2017.11.01 11:19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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쇠고기무나물


무는 열량이 적고 섬유소가 많으며 칼슘, 칼륨과 같은 무기질이 풍부하다.
 

(3인분)

▶ 주재료: 무(2토막=300g), 쇠고기 우둔살(100g), 쪽파(4대), 간장(2T)
▶ 부재료: 홍고추(1/2개), 식용유(1T), 참깨(약간)
▶ 양념장: 간장(1T), 설탕(1/2T), 다진 대파(1/2T), 다진 마늘(1t), 참기름(1t), 후춧가루(약간)

1. 무는 6cm 길이로 도톰하게 채 썰고, 쇠고기는 조금 더 길게 채 썬다.
2. 쪽파는 4cm 길이로 썰고, 홍고추는 씨를 뺀 뒤 같은 길이로 채 썬다.
3. 채 썬 무는 간장(2T)에 가볍게 버무려 10분간 절인 뒤 체에 밭친다.
4. 쇠고기는 양념장 재료를 넣고 가볍게 버무려 잠시 둔다.
5. 중간 불로 달군 팬에 식용유(1T)를 두르고 쇠고기를 볶다가 고기 색이 변하면 무를 넣는다.
6. 뚜껑을 덮고 3분간 익혀 불을 끈 뒤 홍고추, 쪽파를 넣어 가볍게 섞고 참깨를 뿌린다.


▶ 단체급식 적용법
- 무를 절일 때 간장을 살짝 끓여 부으면 간이 빨리 배고 색도 더 진하다.
- 쪽파 대신 미나리, 부추, 꽈리고추 등 다양한 채소를 사용할 수 있다.


[Queen 이지은 기자] 사진 [농촌진흥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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