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00:40 (월)
 실시간뉴스
남자 피부관리를 위한다면, 남성화장품 올바른 선택법 및 사용법 숙지해야
남자 피부관리를 위한다면, 남성화장품 올바른 선택법 및 사용법 숙지해야
  • 김민영 기자
  • 승인 2017.11.06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외모관리를 위해 스킨케어에 신경을 쓰는 남성들이 적지 않다. 연령대도 20대부터 30대, 40대, 50대 중·장년층까지 다양하다. 이러한 이유로 각 연령대와 피부타입에 따른 여러 기초화장품 스킨로션세트 제품이 각 브랜드별로 출시되어 선보여지고 있다. 피부관리에 관심이 많은 남성들은 기능성화장품 전문 뷰티몰 사이트나 로드샵 매장 같은 오프라인 매장을 방문해 사용하고자 하는 제품을 직접 테스트해보고 구입하기도 한다.

특히 로드샵 오프라인 매장에서는 20대, 30대 젊은 남성들만을 위한 화장품 제품만을 선보일 뿐만 아니라, 40대, 50대 이상의 중·장년층을 타깃으로 한 기능성 화장품 브랜드의 화이트닝 스킨케어 제품, 판매순위 등에 따른 다양한 종류의 남자화장품도 출시되고 있다. 화장품에 대해 잘 모르는 남성들도 남자화장품 뷰티 사이트나 사용후기 등을 참고해 구입하기도 한다.

일반적으로 남성화장품 인터넷 사이트나 오프라인 매장 등에서는 남성을 위한 기초케어 상품으로 스킨로션세트가 하나로 합쳐진 올인원 제품을 추천한다. 이는 화장품 바르는순서의 번거로움을 느끼는 남성들을 위한 스킨케어 올인원 화장품으로 출시된 상품이다. 하지만 스킨로션이 하나로 합쳐진 올인원 화장품이라도 각 제품에 함유된 성분, 기능이 다르기 때문에 제품 구입 시 개인의 피부타입과 제품 성분 및 기능을 꼼꼼하게 체크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남자화장품 제품을 고를 때는 단순히 판매순위나 추천제품, 저렴한 제품 등에만 치중하기 보단, 개인의 피부유형에 가장 적합한 제품을 선택해야 한다. 먼저, 자신의 피부가 지성피부인지, 건성피부인지, 중성인지 확인해야 한다. 만약 번들거림이 심하고 피지분비가 많은 지성피부에 민감성 타입이라면, 피지분비조절을 돕고 충분한 수분을 공급해주는 화장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아울러 남자는 여성보다 피지분비가 활발하고 피부 특성상 피부층이 두꺼워 피부 각질 관리에도 신경 써야 한다. 또한 낮과 밤에 따라 피부케어방법이 달라지기 때문에 올인원 화장품이 아닌 스킨, 로션, 수분크림 등 개별 제품일 경우에는 화장품 바르는순서를 숙지하여 사용하는 것이 피부관리에 이롭다. 기초화장품을 단계별로 사용할 때는 세안 후, 토너나 세범을 이용해 모공 수렴을 해야 하고, 수분 및 영양공급에 일조하는 로션, 에센스, 수분크림 등을 순서대로 사용하면 된다.

일례로 남성화장품 세트상품인 ‘EGF BOMBER 포 맨 3-STEP’은 피부 깊숙하게 채워주는 수분감이 거칠어진 남성피부를 부드럽게 케어해주고, 외부 유해환경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 촉촉한 남성피부로 관리해주는데 도움을 준다. ‘EGF BOMBER 포 맨 3-STEP’은 ‘EGF 바머 수더 데이 포 맨’, ‘EGF 바머 수더 나이트 포 맨’, ‘RGF 바머 세럼 포 맨’ 총 3종류로 구성되어 있다.

‘EGF 바머 수더 데이 포 맨’은 2 in 1 올인원 멀티 수더 제품으로, 끈적임과 번들거림이 적어 스킨케어에 거부감을 느끼는 남성들도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다. 이어 ‘EGF 바머 수더 나이트 포 맨’도 2 in 1 올인원 화장품인 멀티 수더로, 낮 동안 외부 환경에 지친 민감성 남성 피부에 부드러운 진정 효과를 준다. 특히 나이트 포 맨은 밤에 꽃 피는 4가지 꽃 추출물이 피부에 수분 공급을 돕고, 보습막을 형성시켜 촉촉한 피부로 가꿔준다.

‘EGF 바머 세럼 포 맨’은 뷰티플 허브 콤플렉스가 함유되어 있어 쉽게 예민해지는 민감성 타입의 피부 진정에 도움을 주고, EGF 성분 함유로 피부 유수분밸런스 케어를 도와 건강하고 촉촉한 피부상태를 유지시켜준다. 또한 지성 피부타입이지만 건조함으로 각질이 부각되는 등 수분이 부족한 피부관리에도 일조한다.

이외에 과다 피지분비와 번들거리는 피부의 유분기를 관리하고 싶다면 기능성제품 ‘BOSOD 3-STEP’ 사용을 추천한다. ‘BOSOD 3-STEP’은 20대 남성피부에 사용하기 적합한 스킨로션세트 상품으로 ‘보쏘드 터보 부스터 스킨 데이’, ‘보쏘드 터보 부스터 스킨 나이트’, ‘보쏘드 워터풀 로션’이 구성돼 있다.

해당 세트상품 중 ‘보쏘드 터보 부스터 스킨 데이’는 화이트닝 미백 및 주름개선 2중기능성 남자화장품으로, 산뜻하고 촉촉한 사용감을 선사한다. 7가지 식물 유래 추출물의 특허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거친 남성피부에 생기를 부여한다. ‘보쏘드 터보 부스터 스킨 나이트’는 저녁에 사용하기 적합한 나이트용 스킨으로, 외부환경으로부터 자극 받은 피부에 수분, 영양을 공급해준다. 자연유래 식물의 풍부한 영양과 주름개선 기능성 성분이 밤 동안 남성피부를 건강하고 탄탄하게 케어 해준다.

‘보쏘드 워터풀 로션’은 풍부한 미네랄과 영양 성분이 담겨 있어 건조하고 메마른 남자피부에 수분을 공급해주는 남성전용 보습 로션이다. 이 제품은 자연유래 식물 추출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피부의 유수분밸런스 케어를 도우며, 윤기 있고 매끄러운 피부로 가꿔주는 남성 전용 기초화장품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