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20:55 (일)
 실시간뉴스
몽디에스 ‘신생아태열, 아기침독엔 진정과 보습 둘 다 잡아야’
몽디에스 ‘신생아태열, 아기침독엔 진정과 보습 둘 다 잡아야’
  • 김민영 기자
  • 승인 2017.11.06 1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기태열과 침독은 영유아기에 한번 쯤 겪게 될 피부질환 중 하나로 흐르는 침으로 인해 발생하는 아기침독과는 달리, 발병의 원인이 명확하지 않으며 태열은 아기 좁쌀여드름이 생기거나 붉어지는 증상을 보인다. 

침독을 비롯해 신생아태열은 증상이 심해지면 짓무르거나 피부가려움을 유발하기도 하며, 아기아토피 피부염으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한 아기 피부질환이다. 

특히, 신생아 태열은 아기가 태중에서 받은 열독이 쌓여 생기거나 집안의 온도가 너무 높아 열이 제대로 배출되지 못해 생기는 경우도 크기 때문에 항상 실내 온습도를 적정 수준인 20-24℃, 습도는 50-60%를 유지해 관리하는 것이 가장 좋다. 

뿐만 아니라 아기 태열관리에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피부의 진정과 보습관리까지이지만, 아기 엄마들은 당장의 피부진정에만 신경쓰다 보습관리가 제대로 이어지지 않아 증상이 더 오랫동안 진행 되기도 한다. 

이에 몽디에스(mongdies) 관계자는 “아기 피부는 예민하기 때문에 태열관리를 비롯한 신생아열꽃, 아기침독, 신생아땀띠, 아기습진과 같은 아기피부질환에는 빠른 피부진정도 중요하지만 아기 피부건조를 막아 2차감염으로 이어지지 않도록 보습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고 당부했다.

실제로 신생아피부는 날씨가 추워지고 건조해지면서 피부트러블을 경험하는 이들이 대다수 신생아 선물을 비롯해 출산 준비물 리스트, 아기 100일 선물 등 신생아로션, 아기 수딩젤, 아기크림 등 아기화장품이 늘 주목받고 있는 만큼 아기가 건조한 피부가 되지 않도록 보습제를 사용하는 것이 좋으며, 피부의 수분이 증발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몽디에스 아기화장품은 전성분 공개와 EWG그린등급의 안심성분이 신생아부터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 브랜드로 피부진정이 필요한 아기피부에 빠르게 진정시키고 건강한 피부로 가꿀 수 있도록 도와준다. 

특히 태열이나 발진, 열꽃 등과 같이 피부의 열을 즉각적으로 내려 진정 시켜줄 수 있는 신생아수딩젤은 해당 브랜드의 대표상품으로 자리매김 했을 정도로 입소문이 빠르게 퍼지면서 제품력을 입증 받았으며 진정에 좋은 병풀추출물이나 해양심층수 등의 천연성분의 원료를 사용해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뿐만 아니라 아기피부의 보습을 책임져 줄 수 있는 아기보습크림은 저 자극의 고영양, 고보습크림으로 신생아침독이나 태열과 같이 집중 보습이 필요한 부위에 촉촉하고 부드럽게 사용할 수 있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신생아들은 물론 보습이 필요한 유아아토피, 성인아토피 피부까지 사용할 수 있다. 

더불어 피부 저자극 테스트를 통과해 이미 민감하고 예민해진 피부에도 자극없이 사용할 수 있으며, 피부 17가지 유해성분 무첨가 테스트까지 통과해 안전성을 높였다. 

이 외에도 아기화장품으로는 아토피 피부에도 사용할 수 있는 폼클렌징을 비롯해 약산성 아기바디워시, 신생아로션과 로션타입의 파우더로션, 아기썬크림이 구성되어있으며 신생아부터 성인까지 사용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