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6:35 (금)
 실시간뉴스
목욕하며 날씬해지자
목욕하며 날씬해지자
  • 매거진플러스
  • 승인 2008.02.15 16: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욕 스트레칭으로 하는 다이어트

따뜻한 물에 몸을 담그는 목욕을 하면 체온이 올라가면서 땀이 나기 시작한다. 이때 땀 1㎖당 0.5㎉ 정도의 칼로리가 소모되면서 빠른 시간에 몸속 체지방이 줄어드는 효과가 생긴다. 신진대사가 활발해지는 목욕 중에 간단한 스트레칭을 병행하면 평소보다 지방분해가 빨라지면서 체중 감량에 도움을 준다. 또 물속에서 몸을 움직일 때마다 생기는 물의 저항으로 운동량이 많아져 탄탄한 근육과 유연한 관절을 만들 수 있다. 물속에서는 중력이 훨씬 약하기 때문에 뼈가 약한 사람이나 관절염, 허리 질병이 있는 사람도 할 수 있으며 동작을 할수록 자연스럽게 살이 빠져 다이어트의 효과가 있다.

목욕 스트레칭 시 주의할 점

목욕 전에는 미지근한 물 한잔 마신다_ 목욕 중에 생기는 탈수현상을 막아주고 노폐물 배출을 도와준다. 물 대신 지방을 분해해주는 녹차나 재스민차를 마시면 다이어트 효과를 높일 수 있다.
식사 후 1시간 정도 지나서 목욕하는 것이 좋다_ 식사 직후에 목욕을 하면 혈액이 피부 표면으로 집중되므로 소화불량이 생길 수 있다.
물의 온도는 41℃가 적당하다_ 따뜻한 물에 몸을 담그면 땀이 흐르면서 칼로리가 소모된다. 물의 온도가 너무 뜨거우면 피부에 자극을 주고 건조해질 수 있으며, 온도가 너무 낮아도 노폐물 배출이 용이하지 않으므로 체온보다 따뜻하다고 느껴질 정도가 적당하다.
목욕 시간은 15~25분 정도가 적당_ 너무 장시간 목욕을 하면 오히려 피로가 쌓여 피곤해질 뿐 아니라 피부의 수분 증발로 인한 건조증세 등을 일으킬 수 있으므로 오랜 시간 목욕하는 것은 좋지 않다.

Part 1
날씬한 몸매를 위한 목욕 스트레칭 법

배를 탄력 있게
1 욕조에 앉아 무릎을 구부려 몸에 붙인다. 무릎은 최대한 가슴 가까이로 끌어당긴 후 붙였다가 떼기를 반복한다.
2 무릎을 세운 상태에서 팔을 구부려 어깨 높이로 올리고 좌우로 상체를 비틀어준다. 몸을 비튼 상태에서 5초간 정지한 후 반대쪽으로 몸을 비튼다.
3 양손은 바닥을 짚고 다리를 들어준다. 꼿꼿하게 편 다리를 올리고 내리고를 반복한다.

다리를 날씬하게
1 한쪽 무릎을 접은 자세로 앉아 다른 쪽 다리는 뒤로 뻗는다. 한 손으로 뒤로 뻗은 발목을 잡은 상태에서 허벅지를 늘린다는 기분으로 발을 잡아당긴다. 반대쪽도 같은 방법으로 스트레칭한다.
2 욕조 가장자리에 앉아 한쪽 다리를 들고 발목을 돌린다. 이때 다리는 고정한 상태에서 발목만 돌려야 한다. 반대쪽도 같은 방법으로 한다.

가슴 라인을 볼륨 있게
1 물속에 양팔을 담그고 팔꿈치를 직각으로 구부린다. 팔을 중앙으로 모았다가 벌렸다가를 반복한다.
2 책상다리를 하고 앉는다. 오른손으로 왼쪽 무릎을, 왼손으로 오른쪽 무릎을 잡는다. 머리를 숙이면서 양쪽 팔꿈치를 몸쪽으로 끌어당기고 3~5초간 정지한다. 숨을 내쉬면서 몸의 긴장을 풀고 이 동작을 반복한다.

등 라인을 예쁘게
욕조에 무릎을 꿇고 앉아 양손으로 뒤쪽 바닥을 짚어준다. 엉덩이를 위쪽으로 천천히 들어올리고 5~10초간 정지한 후 엉덩이를 내린다.

팔을 날씬하게
1 욕조에 팔꿈치를 직각으로 굽히고 앉는다. 팔을 앞으로 나란히 하듯이 어깨 높이까지 빠르게 들어올린다. 이 동작을 반복한다.
2 팔을 앞으로 나란히 한 후 손바닥으로 원을 그리듯이 팔 전체를 둥글게 돌려준다. 이때 팔은 일자로 편 상태를 유지한다.

 

Part 2
목욕 다이어트에 좋은 보디 용품

보디 슬리밍 & 리프팅
목욕 후 사용하는 보디 슬리밍&리프팅 제품은 온몸 전체를 가꾸어주는 제품부터 다리, 가슴 등의 전용 제품 등이 있다. 몸 전체를 위한 제품과 집중 부위를 위한 제품을 각각 구입해서 함께 사용하면 효과적이다.

1 리프팅 바디 세럼 피부에 긴장감을 주고 피부순환을 도와주어 탄력 있는 S라인을 만들어준다. 230ml 9천원, 이니스프리. 2 토탈 바디 리프트 식물 성분인 바카린과 호토니아가 작용하여 체내 지방세포 분해를 촉진시킨다. 200ml 5만7천원, 클라란스. 3 레그 리프트 샤워 후 물기가 남은 다리 위에 적당량을 덜어 위아래로 마사지하면 다리 붓기 완화를 돕는다. 15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