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8:50 (금)
 실시간뉴스
염색컬러를 오래 유지시키려면, 염색보다 중요한 염색모발 관리
염색컬러를 오래 유지시키려면, 염색보다 중요한 염색모발 관리
  • 김민영 기자
  • 승인 2017.11.20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다양한 컬러의 염색을 시도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남자 새치 크림염색약, 버블염색약, 푸딩염색약 등의 셀프염색약이 대중화되면서 염색비용과 탈색비용을 아끼기 위해 집에서염색약, 집에서셀프염색제, 뿌리염색을 하는 경우가 증가하고 있다.

올리브영에서는 다양한 염색약품과 셀프 헤어클리닉, 염색 헤어 클리닉, 파마머리관리, 염색머리 관리제품을 판매하고 있는데, 염색 모발은 다른 모발보다 더욱 세심한 관리가 필요하다.

염색약은 두피에 자극을 줄 수 있어 민감성 두피의 경우에는 염색 전 테스트를 해보는 것이 소개된다. 염색 전에는 머리를 감지 않는 것이 좋은데, 두피에 자극으로부터 보호해주는 피지막이 남아있어야 두피 손상을 덜 시킬 수 있다. 또한 염색 후 머리감기도 주의해야 하는데, 머리를 잘못 감으면 염색이 전부 빠져버릴 수 있다.

청담동 미용실의 청담동헤어디자이너들은 염색컬러를 오래 유지시키기 위해서 염색모발전용 샴푸를 쓰는 것을 소개한다. 염색모발전용샴푸는 두피와 모발에 자극을 줄이면서 염색컬러를 오래 유지할 수 있도록 돕는다. 자외선, 열, 수분 등은 염색컬러를 빠지게 하는 요소인데, 샴푸도 영향이 크기 때문에 모발 색소가 빠지지 않도록 모발을 코팅해주는 샴푸가 필요하다.

또한 트리트먼트 등으로 케어하는 것도 필요하다. 염색시술 후에는 모발과 두피가 손상되는데, 이를 보호해주는 제품을 사용하면 염색모를 건강하게 유지할 수 있다.

서울특별시 '소비자 만족도 상위권 화장품 쇼핑몰'에 선정된 헤머셀 컬러 프로텍트 2-STEP은 염색머리관리를 위한 제품으로 구성됐다. 컬러 프로텍트 샴푸는 양이온 폴리머가 모발에 흡착해 헤어 컬러를 선명하게 유지시켜주는 염색전용샴푸이며, 염색색깔 지속에 도움을 주는 기능성샴푸다. 에센셜 오일이 자극 없이 건강한 두피관리를 해주고 실크단백질, 밀단백질이 손상된 모발에 영양을 공급해 건강한 모발을 관리해준다.

컬러 프로텍트 트리트먼트는 염색색깔유지에 도움을 주는 염색전용트리트먼트, 기능성트리트먼트로 큐티클이 손상된 모발에 선명한 컬러감을 선사하며, 건조해진 모발에 풍부한 수분과 영양을 공급해준다. 베르가못, 페퍼민트, 레몬 오일 등 에센셜 오일이 함유돼 산뜻하며, 단백질 성분이 모발에 코팅막을 형성해 모발을 보호해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