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돈가득, 제주도 서귀포시 중문에서 힐링여행 후 흑돼지 맛집에서 맛있는 추억만들기
돈가득, 제주도 서귀포시 중문에서 힐링여행 후 흑돼지 맛집에서 맛있는 추억만들기
  • 백준상 기자
  • 승인 2017.11.17 15: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도는 한반도 최남단에 자리한 섬으로 이국적인 풍경과 자연의 아름다움, 천혜의 경관을 자랑하는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관광 섬이다.최근 여러 예능 프로그램을 통해 제주도는 관광지의 개념을 넘어서 터를 잡고 살고 싶은 꿈의 섬이 된지 오래다.

동경하는 스타가 제주도에 내려가 살기도 하고 일정기간동안 그곳에서 생활하면서 그려낸 리얼리티 프로그램의 영향이 아무래도 큰 모양이다.

바쁘게 달려온 한해를 떠나보내는 연말, 사랑하는 사람 또는 가족과 함께 하는 힐링 여행지로 제주도는 어떨까. 워낙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많아 일상의 스트레스를 해소하기에 제격일 것이다. 하지만 금강산도 식후경, 아름다운 제주 겨울바다의 모습과 자연이 만들어낸 웅장한 모습 앞에 감탄하고 있노라면 제주도의 특색 있는 음식 생각이 간절하다.

수많은 종류의 메뉴 중에서도 제주도하면 빼놓을 수 없는 것이 바로 흑돼지 구이.

세계적 수준의 종합관광휴양단지인 ‘중문관광단지’에 들러 지삿개 주상절리와 색달해변, 천제연 폭포 등을 차례로 둘러본 후 복분자 흑돼지 전문점 ‘돈가득’에서 든든한 흑돼지 한 상 식사면 제주에서의 맛있는 추억 만들기가 가능하다.

제주도산 품질 좋은 흑돼지를 참숯으로 굽는데 굽기 직전 복분자를 뿌려 잡내를 없애는 ‘돈가득’은 두툼한 흑돼지 근고기의 식감과 육즙, 또 잡내 없이 깔끔한 맛에 현지인들도 많이 찾는다고 한다.

주인장이 제주산 재료로 직접 만드는 정갈한 반찬과 양파와 식초, 고춧가루를 넣은 ‘특제양파절임’이 잘 구워진 흑돼지 구이와 환상의 궁합을 자랑한다.

제주도에서 추억 만들기, 올해가 가기 전 계획해보는 것은 어떨는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