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06:00 (월)
 실시간뉴스
'인사이드아웃', 평단과 관객 호평의 이유? "전 세대를 통틀어 볼 수 있어" 들여다보니
'인사이드아웃', 평단과 관객 호평의 이유? "전 세대를 통틀어 볼 수 있어" 들여다보니
  • 김선우
  • 승인 2017.12.24 17: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 영화 '인사이드아웃' 스틸 컷)

'인사이드아웃'이 뜨거운 관심을 받고있는 가운데, 누리꾼들의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인사이드아웃' 영화를 접한 누리꾼들은  "슬픔은 참 역설적이다. 슬퍼야만 슬픔을 극복할 수 있다는 것이","픽사다운 영화. 아동만 보는 애니메이션이 아닌 전세대 통틀어 볼수있다는 애니이자 느끼는 바가 많은 영화다","진짜 천재적이라고 느낀 몇 장면들이 있다...내게 저장되는 기억들을 기록하고, 조립하고, 필요한 순간에 적절한 것들을 꺼내주느라 분주한 감정타워. 지금도 내 'joy'는 날 행복하게 만들어주기 위해 내 기억속 어딘가에서 분투하고 있을까. 울게 된다" 등의 평을 남겼다.

지난 2015년에 개봉한 영화 '인사이드아웃'은 머릿속 감정 컨트롤 본부에서 일하는 기쁨, 슬픔, 버럭, 까칠, 소심 다섯 감정이 낯선 환경에서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는 라일리에게 행복을 되찾아주기 위해 벌이는 모험을 그린 애니메이션이다. 다이안 레인, 에이미 포엘러, 카일 맥라클란, 민디 캘링, 빌 헤이더 등이 목소리 연기를 맡았고 '몬스터 주식회사' '업'을 연출한 피트 닥터가 메가폰을 잡아 화제가 됐다.

한편 '인사이드 웃' 개봉 당시 미국의 영화비평 사이트 로튼토마토에서 "재미와 감동을 모두 갖춘 걸작" "아이들과 성인을 위한 최고의 영화" "놀라운 픽사의 작품" "감정의 모든 것이 스크린에 펼쳐진다" 등 호평이 이어지며 신선도 98%를 보이고 있는 것은 물론, 국내에서도 시사 이후 네이버 네티즌 평점 9.67을 기록하며 평단과 관객의 찬사를 한 몸에 받았다. 이후 개봉 3주차에 박스 오피스 1위를 탈환하면서 전세대 관객들의 입소문이 영향을 미쳤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