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30 16:25 (화)
 실시간뉴스
'두려움과 충격' 홍대 화재, "해결방안은?...연달아 일어나는 불길 예방은"
'두려움과 충격' 홍대 화재, "해결방안은?...연달아 일어나는 불길 예방은"
  • 정유미
  • 승인 2018.01.03 18: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 홍대 화재/온라인 커뮤니티)

홍대 화재의 불길이 세간의 이목을 끌고있다.

3일 홍대 화재의 불길이 커지면서 대중들에게 놀라움을 준 가운데, 홍대 화재를 계기로 화재 예방에 대한 관심을 높여야 한다는 반응이 나오고 있다..

한번 불길이 거세지면 진화하기 힘든 화재의 특성상 예방이 더욱 중요한 것으로 알려져있다.

건물 화재 예방 방법으로 거론되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

첫 째, 건물에 불필요한 가연물(헌옷, 신문폐지, 폐박스 등)과 인화성 액체(알코올, 휘발유 등)나 인화성 기체(부탄가스)를 적재하지 말것.

둘 째, 대피훈련을 정기적으로 참여하여 화재 시 탈출 가능한 통로를 숙지할 것.

셋 째, 이웃으로 통하는 발코니 비상문 또는 비상 칸막이벽이 있는지 확인하고, 통행을 막지 않도록 가구를 놓지말 것.

넷 째, 밀가루, 톱밥, 섬유 먼지 등 가연성 분진이 많이 발생하는 장소에서는 수시로 청소를 하여 분진이 쌓이지 않도록 할 것.

지난 제천 화재 또한 비상구 통로에 가구들이 놓여있어 대피에 차질을 빚은 사실이 알려져 대중들에게 충격을 주기도 했다.

이와 같이 화재로 인한 피해를 막기 위해서는 대중들의 철저한 화재 예방 의식이 필요하다는 의견이 나오고 있다.

한편 누리꾼들은 홍대 화재를 통해 다시금 화재 예방에 대해 생각하는 계기가 되기바란다는 반응을 드러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