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09:30 (금)
 실시간뉴스
인천 시민, 생활 속 세금 고민 ‘무료’로 상담받는다
인천 시민, 생활 속 세금 고민 ‘무료’로 상담받는다
  • 전해영
  • 승인 2018.01.12 12: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시, 제2기 인천시 마을세무사 활동 본격 개시

인천 시민이라면 생활 속 세금 고민을 무료로 상담받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인천광역시는 12일 시청 영상회의실에서 ‘제2기 인천시 마을세무사’ 위촉식을 갖고 66명의 마을세무사가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이번 위촉식에서는 유정복 시장이 신규 마을세무사 12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했고, 중부지방세무사회 회장 이금주 세무사와 인천 3개 지역세무사 회장 조영문 세무사, 옥승찬 세무사, 구현근 세무사 및 우수마을세무사 5명이 자리를 함께 했다.

인천시에 따르면, 마을세무사 제도는 세금 고충이 있지만 경제 여건으로 전문적인 세무 상담서비스를 받기 힘든 납세자들에게 인천지역 세무사들의 󰡐재능기부󰡑로 무료 세무 상담을 제공하는 제도다. 국세·지방세 세무 상담과 300만원 미만 지방세 불복청구 상담을 지원한다.

마을세무사 제도 도입 후 1년 반 가량 활동한 제1기 마을세무사의 상담 건수는 총 2,095건으로 시민들의 다양한 세금 고민 해결을 지원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고 인천시는 전했다.

한편 세무 상담을 원하는 시민은 ‘120번 미추홀콜센터’로 전화를 하면 지정된 마을세무사와 연결돼 전화 상담이 가능하고, 인천광역시 전자고지납부시스템에서도 마을별 담당세무사 명단을 확인 할 수 있다. 심층상담을 원하는 경우 마을세무사 사무소를 방문해 2차 상담도 받을 수 있다.
 

[Queen 전해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