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30 00:40 (화)
 실시간뉴스
매력적인 미소, 입꼬리 성형에 대하여
매력적인 미소, 입꼬리 성형에 대하여
  • 양보현 기자
  • 승인 2018.01.19 11: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TV를 보면 아름다운 입술이나 시원한 입꼬리를 가진 여성연예인에 대한 관심이 많다. 단순히 입이 크거나 볼륨에 대한 관심이 아니라 밝고 긍정적으로 비춰지는 입꼬리 때문이 아닐까 생각한다.

이처럼 얼굴의 이미지에서 눈이 차지하는 비중은 크지만 동적인 움직임을 갖고 있는 입매 역시 큰 역할을 하고 있다. 처진 입꼬리는 불만이 가득해 보이거나 뚱해 보이는 등 우울한 인상으로 비춰질 수 있어 어둡고 부정적인 표정이 고민인 이들은 연예인들처럼 밝은 인상을 만들고자 알아보는 미용 시술 중 하나가 바로 입꼬리성형이다.

입꼬리성형은 입술 주변을 미세하게 절제하여 입꼬리 근육 및 피부조직 등을 재배치한 후 봉합하여 마무리하는 방식으로 애써 미소 짓지 않아도 자연스럽게 미소 짓는 입매를 완성해준다.

1시간 내외라는 짧은 시간에 비교적 간단하게 교정이 이루어져 당일 퇴원이 가능하며 단순히 입꼬리성형으로 처진 입꼬리를 올리는 것이 아니라 미소 짓는 상으로의 이미지 개선 효과와 전체적인 이목구비 밸런스, 외측 인중 길이의 축소 효과 등 경우에 따라 다양한 효능을 볼 수 있다고 알려져 있다.

에이치비성형외과 의료진은 “입꼬리성형은 1mm의 작은 오차로도 눈에 띄는 차이가 발생할 수 있어 섬세한 기술력과 풍부한 임상 경험을 지닌 의료진을 선택해야 하며, 개인의 경과 상태를 고려한 맞춤 사후관리 시스템을 갖추고 있는지 파악하는 것 역시 고려해야 할 사항”이라고 조언했다.

덧붙여 “자칫 과교정이 될 경우 미소가 인위적이거나 어색할 수 있어 섣부른 결정을 삼가야 하며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을 받아보는 것이 좋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