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21:20 (월)
 실시간뉴스
꽃게·돌게 제철맞아 여수 게장 전문 거북이식당 등 방문자 늘어
꽃게·돌게 제철맞아 여수 게장 전문 거북이식당 등 방문자 늘어
  • 박양기 기자
  • 승인 2018.01.20 1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여수게장 거북이 식당 한상차림

게는 1월부터 3월까지가 제철이다. 봄과 가을 가장 깊은 맛을 자랑하는 게는 꽃게, 돌게 등 종류가 다양하며 찜이나 탕 등으로 즐겨 먹을 수 있는 식재료며 밥과 함께 먹기에 적합한 게장으로 만들어 먹을 수도 있다. 최근 철을 맞아 게를 즐기러 각 지역 맛집으로 떠나는 이들이 늘어난 듯 보인다.

여수는 밤바다가 아름다운 여행지 중 하나로 여행객들 사이에서는 다양한 즐길 거리를 갖추고 있는 남해 쪽의 관광명소로 알려져 있다. 여수에서는 오동도와 해안도로 등은 아름다운 경치를 보고 싶어 하는 이들에게 잊히지 못할 추억을 만들 수 있으며 여수 엑스포나 아쿠아플라넷, 남도음식맛집 등에서도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다. 특히 여수는 게장이 맛있다고 알려져 있는데, 간장게장과 양념게장 등을 즐기기 위해 멀리서도 이 지역을 찾아오는 이들이 많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여수 내 간장게장맛집은 많은 이들이 방문하고 있는데 거북이식당의 경우, 전국으로 게장 배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는 각 지역에서도 여수의 게장 맛을 원하고 있다는 것을 보여주며 특히 게가 제철인 요즘 그 주문수가 늘어났다고 거북이식당은 밝혔다. 당일 주문하면 다음 날 받아볼 수 있는 배송서비스는 10만원 이상 주문 시 배송비가 무료다.

또한 거북이식당에 따르면, 식당을 직접 방문해 게장 한상차림을 즐기는 이들도 많다. 돌산갓김치를 포함해 다양한 남도음식을 반찬으로, 돌게나 꽃게로 만든 간장게장과 양념게장이 메인메뉴로 제공된다. 식당에서는 신선한 게장의 맛을 유지하기 위해 매일 아침 식재료를 관리하고 체크하며 반찬도 어울릴 수 있게 준비하고 있다.

여수 게장맛집 거북이식당 관계자는 “게가 제철일 때는 그 맛이 깊고 깔끔하며, 살이 가득해 요리로 만들었을 때 그 맛의 풍부함이 배가 된다”라며 “최근 게 철을 맞아 건강한 음식을 제공할 수 있도록 늘 식재료 관리를 철저하게 실시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한편, 여수는 커플여행 혹은 가족여행으로 찾아가기 좋은 여행지로 손꼽히는 곳이며 다가오는 봄 오동도에 핀 동백꽃을 보기 위해 많은 사람이 방문할 것으로 예상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