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20:00 (월)
 실시간뉴스
코성형으로 인한 부작용, 코재수술로 개선할 수 있어
코성형으로 인한 부작용, 코재수술로 개선할 수 있어
  • 심건호 기자
  • 승인 2018.01.19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겨울방학을 맞아 직장인과 학생 등은 취업과 연애, 결혼 등을 위해 미용을 목적으로 한 코성형을 택하고 있다. 하지만 면접과 소개팅 등에서 좋은 인상으로 보이고 싶은 마음에 무턱대고 성형수술을 결정할 경우, 자신의 코 형태와 기능 등 기능적인 부분과 얼굴 전체적인 비율 등 미용적인 부분이 고려되지 않은 성형수술을 선택해 불만족과 부작용 등을 겪을 수 있다.

실제로 2015년 한국소비자원이 발표한 성형수술 피해 현황에 따르면 성형수술 부작용 피해는 총 147건이었으며, 코성형은 34건으로 약 23%의 비율을 차지했다. 코성형 부작용의 내용은 비대칭과 염증, 감염 및 보형물 관련 이상이 대부분을 차지했다.

소비자들은 지하철 광고와 지면 전단지, 인터넷 검색 등을 통해 성형외과 광고를 접하고 있다. 이 때 수험생이벤트, 겨울방학이벤트와 가격할인 등의 문구와 가격만 보고 결정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또 ‘코성형잘하는병원’, ‘코성형유명한병원’ 등의 인터넷 게시물을 무턱대고 믿기 보다는 실제 전화나 방문상담 등을 통해 안전성과 전문성을 확인하는 것이 좋다.

코성형을 받은 뒤 재수술을 해야하는 경우에도 마찬가지다. 무리하게 코를 높이거나 미용적인 부분에만 치중해서 코의 기능적인 부분을 고려하지 않은 수술을 진행했다면 불편함을 느낄 수 있고, 잘못된 수술로 구축 현상이나 알레르기 반응 등이 나타나 불편함과 통증을 느낄 수 있다.

문제를 개선하기 위한 코재수술은 코내부의 구조를 정밀하게 파악하고 피부조직 등을 고려해야 하기 때문에 일반적인 코성형보다 난이도가 높고 어려운 편이다.

강남삼성성형외과 박영진 대표원장은 “코는 사람의 호흡과 관련되어 있으므로 코 내부의 구조와 얼굴 내의 비중과 위치 등을 고려해가며 성형수술을 진행해야 합니다. 매부리코와 휜코 등으로 호흡에 불편함을 느끼고, 비염과 축농증 등으로 코와 입에서 악취가 발생하는 등의 기능적인 문제는 겉으로 보여지지 않습니다. 코 내부의 문제로 인한 악취제거와 호흡문제 개선 등의 기능적인 개선과 얼굴과 조화를 이루는 코 높이 등의 미용적인 측면을 고려한 코재수술은 코성형의 부작용과 문제점들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라고 말했다.

또 박원장은 “코재수술을 받기 전, 코의 기능적인 부분과 미용측면의 교정 상황, 사후관리 진행여부, 경험이 풍부한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을 거친 뒤 수술 계획을 수립하고 수술을 집도하는 의사의 전문의 여부와, X-Ray, 3D-CT 등 정밀한 장비의 유무를 확인해봐야 합니다. 또한 코의 기능적 개선을 목적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본인이 가입한 보험에 따라 의료실비보험 혜택을 적용 받을 수 있어 성형외과에 방문해 3D-CT 등의 정밀검사를 진행한 뒤 혜택 대상자인지 확인 후 진행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라고 조언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