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11:15 (월)
 실시간뉴스
수많은 영어학원 속 최고를 꿈꾸다 ‘스텔라어학원’ 박상현 원장
수많은 영어학원 속 최고를 꿈꾸다 ‘스텔라어학원’ 박상현 원장
  • 심정보 기자
  • 승인 2018.01.23 17: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박상현 원장 (사진=심정보 기자)

우후죽순 생겨나는 영어학원의 홍수속에서 분명 선택의 가짓수는 갈수록 늘어나고 있지만, 실제로 투자대비 효율이 좋다고 소문난 학원은 그리 많지 않은게 사실이다. 소비자의 입장에선 시간과 돈을 쪼개서 방문한 만큼 눈에 보이는 효과를 누리고 싶은 마음이 클 수 밖에 없다.
 
특히 개개인의 학습성향을 배제한 채, 학원의 전체 커리큘럼에만 너무 치중하다 보면 문제가 생길 수 밖에 없다. 같은 수업을 듣고 있는 학생의 경우라도 당연히 습득력에 따라 차이가 발생하기에, 무작정 진도만 빼다 보면 자연스럽게 낙오하는 학생들이 나오기 때문이다.
 
이런 고민을 안고 더 이상 수업시간에 뒤처지는 학생이 없는 교육환경을 만들고자, 1:1 케어를 통한 과외형 관리 시스템을 구축해 온 부산 부산진구에 위치한 ‘스텔라어학원’의 박상현 원장을 만나 그들이 가진 명확한 영어 로드맵에 관해 들어 보았다.

Q. 스텔라어학원은 어떤 곳인가? 

스텔라어학원은 ‘영어를 모국어처럼 읽고 쓰고, 듣고 말하기’를 실현하기 위해 10여년간의 영어교육 경험을 바탕으로 해 온 전문 경영진과 강사진이 끊임없이 연구하고 노력하는 영어전문어학원입니다.

​지난 12년 동안 ‘어떻게 하면 제2외국어로써의 영어를 자연스럽게 읽고 쓰고, 듣고 말할 수 있을지’를 연구하며 실천해 왔습니다. 특히 뉴욕주립대 영어교육학을 전공해 미국 현지 국공립 초등학교 교생실습을 해본 결과, 모국어를 가진 아이들이 어떻게 모국어를 습득하는지에 대해 배울 수 있었습니다.

​반면 우리는 어떻게 영어를 자연스럽게 습득할 수 있을지에 대해 논문 연구와 함께 몸소 실천을 해왔습니다. 또한 파고다어학원 시절 제가 느낀 점은 초·중·고의 긴 영어학습기간에도 불구하고 다시 기초영어를 배우는 것을 보고 전반적인 영어 로드맵을 제시하고 싶어 스텔라어학원만이 가진 프리미엄 원스탑 영어교육 시스템 체제를 구축하게 되었습니다.
 
Q. 교육 프로그램은 어떻게 구성 되어 있나?

초등부터 대학입시까지 아이들이 영어를 배우며 습득해 나가는 과정 동안, 체계적인 진단을 통해 단계별로 학생 개개인의 올바른 영어 로드맵을 제시하고자 프리미엄 원스탑 시스템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 스텔라 초등 Smart관 - ‘영어에 흥미를 갖고 영어의 기본을 만들어라’
대한민국 사람은 영어를 모국어로 생활하는 외국 사람처럼 말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따라서 최대한 영어환경에 노출시킬 수 있도록 영어몰입식 교육과 원어민 수업을 실시하고 있으며, 영어도서관을 통해 영어동화책에서부터 160권의 영어원서를 읽게 하여 자연스러운 영어습득이 가능하게 합니다. 또한 우리나라 교육 환경상 중·고등학교의 내신영어에 집중하다 보면 영어에 대한 흥미를 잃기 쉽기 때문에, 주기적으로 영화, 팝송, 발표·토론식의 말하기 등 흥미를 유발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식 수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 스텔라 중등 Master 관 - ‘영어에 대한 열정을 쏟아 부어라’
특정 이슈에 대한 개인 의견을 발표하고 토론 및 글쓰기에 초점을 두고 있습니다. 특히 원어민과 함께 영어 프리젠테이션 스킬을 단계적으로 학습하고, 글쓰기 과정에선 간단한 Paragraph 작성에서 Essay 및 1:1 첨삭까지 가능케 합니다. 이를 통해 학교에서 실시하는 서술형 및 말하기 수행평가도 자연스럽게 대비 시킵니다. 또한 저희는 EBS와 공식 연계한 진로진학 교육프로그램인 EBS커리어를 사용해 학생들의 개별적인 성향과 진로를 미리 예측하여 이에 맞는 개인별 교육방식을 적용시키고 정기적으로 학부모와의 상담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 스텔라 고등 Honors관 - ‘영어의 성취감을 맞보고 더 큰 세상을 위해 준비하라’
다양한 입시경력을 보유한 원장, 부원장이 직접 전문적인 강의를 제공하고 있으며, 또한 시시각각 변화하는 입시제도에 발맞추기 위해 서울 입시전략연구소와 연계하여 정기적인 입시전략 세미나를 개최해 발빠른 대응을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자체 연구를 통해 현 교육현황에 맞는 내부교재를 만들어 학생들을 가르치고 있으며, 개개인별 관리를 진행해 나온 자료와 더불어 학생 학습 성과기록을 통해 학생에게 필요한 단계별 학습을 진행하고 있어 수강 만족도 역시 높습니다.
 
Q. 상담 및 문의 시 어떤 점을 중요하게 생각하나?

아이들의 수준과 레벨에 맞는 눈높이 교육을 위해 영역별 레벨테스트를 실시하게 되는데,과거 아이들의 영어학습 히스토리를 꼼꼼하게 상담합니다. 이는 앞으로 학생이 언어를 습득하는데 있어 본인의 학습습관을 분석하고 향후 적합한 학습법을 적용시키기 위함입니다.
 
​또한 수강한 수업을 결석하거나, 못 듣게 되어 수업진도에 맞추지 못할 때도 별도의 1:1 보충을 실시해 뒤쳐지지 않고 목표하는 실력을 달성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습니다.

Q. 스텔라어학원 만의 장점 및 차별성이 있다면?

먼저 ‘초등기본부터 대학입시까지 프리미엄 원스탑 영어교육’을 중요시합니다. 학년이 바뀔 때마다 수준에 맞는 영어학원을 찾기 위해 많은 시간을 보내거나 새로운 영어학원에 적응하는데 있어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생들과 학부모님들을 보게 됩니다. 저희는 아이들이 영어습득 과정에서의 취약점이나 강점이 무엇이며, 또 필요한 것은 어떤 것인지를 체계적이고 일관성 있게 진단해 나가는 것은 물론 단계별 학생 개개인에게 원스탑 영어교육 시스템을 통해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두 번째로 ‘영어환경에 노출시키는 체계적인 학습프로그램과 1:1과외형 케어시스템의 접목’ 방법입니다. 저희는 Reading, Listening, Speaking, Writing, Grammar, Vocabulary의 전문화된 수업으로 영역별 스킬 습득 및 최적화된 프로그램을 갖추고 있는 동시에 초·중·고 전 과정의 철저한 담임 책임제와 학생 개별보충프로그램(과외형 관리)을 진행함으로써 영어실력이 부족한 학생들에게 직접 1:1 케어를 해주고 있습니다. 또한 원어민 수업에서의 1:1 Writing 첨삭과 Interview Test를 정기적으로 실시해 논리적인 글쓰기와 말하기 능력을 향상 시켜 줍니다.
 
마지막으로 ‘우수한 강사진으로 영어의 깊이를 더하다’를 표방하고 있습니다. 영어교육 관련 10여년 이상 근무한 전문 경영진과 강사진을 바탕으로 학생들의 영어실력 향상에 깊이를 더하고 있습니다. 특히, 지난 2016년도에는 학원총연합회에서 선정한 우수강사 배출 평생교육기관으로 선정되기도 했죠.
 
Q. 대표 원장으로써 가장 큰 보람을 느낀 사례나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다면?

무엇보다 학생들이 스텔라어학원에서 영어를 배우고 난 뒤 다시 찾아와 주거나 연락을 받았을 때 가장 큰 보람을 느낍니다. 특히, 중3때 스텔라어학원을 다니고 국제고에 진학하고 난뒤 다시 찾아와 준 학생이나 IELTS와 TOEFL을 배우고 유학을 마친 다음 연락을 해준 학생을 통해 무한한 보람을 느꼈습니다. 또한 성인대상 학원에서는 학교의 교장선생님을 가르친 적도 있었는데, 영어에 대한 두려움을 없애고 오히려 영어에 대한 자신감을 가질 수 있게 되었다며 감사하다는 말씀을 직접 건네 들었을 때가 가장 기억에 남는 것 같습니다.
 
Q. 앞으로의 전망과 목표가 있다면?

영어는 시대가 변화하면서 평생 공부해야 할 과정으로 변모하였습니다. 그리고 지금은 그 어느 때보다 수준 높은 영어실력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스텔라어학원에서는 앞으로도 세계무대에서 자유롭게 의사소통 할 수 있는 창의적인 인재를 육성하기 위한 조력자로써의 역할을 다할 것입니다.
 
또한, 교육백년지대계라고 했습니다. 영어교육 또한 신중히 생각해야 하고 크게 바라봐야 된다는 것을 무엇보다 잘 알고 있습니다. 스텔라 어학원은 변화하는 교육에 맞춰 우리 아이들에게 적합한 수업을 통해 항상 영어교육을 선도해 나갈 것을 다짐합니다.
 

▲ 원어민 수업 (사진=심정보 기자)

 
Q. 마지막으로 한마디 부탁드린다.

우리 학생들이 세계 무대를 대상으로 꿈을 펼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이 스텔라어학원의 장점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숲을 보고, 더 넓은 세계 속의 인재가 되어라’는 아이들을 가르치면서 항상 강조하는 말입니다. 학교 시험성적에 급급하다 보면 실제로 자기의 꿈에 대해 생각할 시간이 거의 없습니다. 그렇기에 항상 크게 보고 더 넓은 세상을 바라볼 수 있도록 가르치고 있으며, 또한 영어가 그 꿈들을 가로막지 않도록 늘 조력자 역할을 해왔습니다. 끝으로 스텔라어학원이 이번에 부산지역대상으로 신뢰 받는 아카데미에 선정된 만큼 앞으로도 그 이름에 걸맞도록 최선을 다해 아이들을 지도하고 노력해 나가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