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6:25 (금)
 실시간뉴스
제철 자몽 활용한 엄마표 간식, 자몽 꿀호떡 레시피
제철 자몽 활용한 엄마표 간식, 자몽 꿀호떡 레시피
  • 김도형
  • 승인 2018.01.24 1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라이프스타일마켓 만나몰은 미세먼지로 바깥활동이 어려워 답답해하는 아이들을 위한 간편한 엄마표 간식을 만드는 방법을 제안한다. 바로 제철 재료인 플로리다 자몽을 활용한 꿀호떡 레시피다.

자몽은 특유의 쌉쌀한 맛 덕분에 기름진 음식이나 달달한 음식과의 궁합이 좋다.

꿀호떡 레시피는 제철 플로리다 자몽을 활용하기도 했지만, 설탕과 자몽을 함께 섭취할 때 섭취율이 11배 증가하는 나린제닌 성분을 충분히 섭취하기 위한 방법으로도 좋다.

과지방이나 과당 식사 후 자몽과 함께 설탕을 함께 섭취하면 나쁜 콜레스테롤(LDL)의 생성을 낮춰주는 효과도 있다.

자몽 꿀호떡을 만드는 방법은 시판 호떡믹스를 활용해서 쉽게 만들 수 있다.

자몽 2개는 껍질을 벗겨내고 과육만 잘게 썰어준다. 볼에 이스트를 넣고 물 180ml(차가운물 2/3컵, 뜨거운물 1/3컵)과 호떡믹스를 넣고 잘 섞어 반죽한 다음 식용유를 손에 붇혀 반죽을 손바닥에 펴 올린 후 호떡꿀믹스와 자몽 과육을 넣고 잘 오므려준다.
팬에 식용유를 충분히 두르고 약불로 달군 후 오므린 부분이 바닥을 향하게 놓고 뒤집개로 눌러 양면을 노릇하게 굽는다. 남은 호떡꿀믹스를 약간의 물과 함께 졸인 다음 그릇에 구운 호떡을 담고 남은 자몽 과육과 약간의 견과(15~20g)와 졸여낸 소스를 뿌려 완성한다.

호떡은 만들고 바로 먹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지만, 냉동과 냉장에도 보관이 가능하다. 다만 가급적 빨리 먹는 것이 좋다. 냉장에 보관 후 전자렌지에 랩을 씌우고 약 30초~1분간 돌리거나 프라이팬에 앞뒤로 살짝 굽거나 보온밥통에 먹기 3~4분전에 넣어 두면 다시 말랑말랑한 호떡을 즐길 수 있다.

[Queen 김도형] 사진 및 레시피 자료 제공: 만나몰 , 스타일링 iamfoodstylis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