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11:00 (월)
 실시간뉴스
코리아리크루트, 드론 전문 인력 양성한다
코리아리크루트, 드론 전문 인력 양성한다
  • 김지윤 기자
  • 승인 2018.01.24 17: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코리아리크루트 김단아 본부장 (사진=코리아리크루트 제공)

4차 산업혁명 시대 대두가 되고 있는 드론, 현재 여기저기서 드론을 배우려는 사람들로 드론 시장의 열기가 뜨거워지고 있다.

이에 2월 5일 충남대학교 산학연 교육연구관 대회의실에서 (주)코리아리크루트 김단아 전략기획본부장이 드론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세미나 포럼을 진행을 한다.

4차 산업혁명을 대비한 세미나 포럼으로 미래직업세계의 변화와 드론의 활용 방향을 함께 모색해보고 전문가들과의 토크쇼를 진행하여 궁금증을 해소할 예정이다.

더불어 김 본부장은 대전에서 드론 코딩 강사 2급 과정도 진행 예정이다. 현재 초등학교 의무화 교육이 되고 있는 코딩 교육에 드론을 접목시키는 과정으로 기존의 조종 시스템이 아님 첨단화된 보드를 이용하여 조종을 직접 입력하여 작동하는 시스템으로 진행된다.

드론 코딩 강사 2급 과정에서는 코딩의 기본 개념과 블록 코딩에 대해 알아보고 실습 위주의 과정으로 진행된다. 블록 코딩과 드론의 조합, 보드의 활용 방법과 작동법, 드론의 작동 실습으로 이루어진다.

IB교육의 기반인 토론, 협업 그리고 창의적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교육을 토대로 이론과 실습, 그리고 나만의 캐릭터를 만들어 작동 해본다. 또한, 팀별 토론을 진행하면서 어떤 교육법으로 진행을 할지 살펴보고 프로그래밍화 하는 작업 과정을 진행하는 방식이다.

이는, 현장에 바로 투입된다 하더라도 즉시 교육이 가능한 인재를 육성하고자 만든 과정이다. 정확한 교수법을 찾을 수 있는 과정으로 이미 바뀌었어야 하는 교육시스템을 코리아리크루트에서 선보인 것이다.

코리아리크루트 김단아 본부장은 “드론 코딩 강사과정에서 진정한 교육자로서의 해답을 찾고 자리매김과 동시에 인재 양성에 함께 해주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