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05:25 (월)
 실시간뉴스
헤어샵 ‘알팀헤어’ 조창연 대표, 기본을 지키면서 최신 유행까지 선도하다
헤어샵 ‘알팀헤어’ 조창연 대표, 기본을 지키면서 최신 유행까지 선도하다
  • 심정보 기자
  • 승인 2018.01.25 14: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알팀헤어 조창연 대표 (사진=심정보 기자)

보통 우리가 모르는 밥집을 방문했을 때, 일단 기본찬의 맛이 얼마나 좋은지 나쁜지에 따라서 전체적인 음식의 수준이 판가름 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이를 미용실에 빗대어 보면 멋들어지는 염색이나 고가의 펌들도 물론 중요하지만, 그보다 우선적으로 헤어샵의 기본 덕목 중에 하나는 바로 커트라고 할 수 있다.

굳이 강조하지 않아도 될 만큼 너무나 당연한 내용임에도 불구하고, 문제는 이런 기본적인 부분 조차 놓치고 있는 업체가 많다는 사실이다. 때문에 소비자중에는 최신 트렌드와 화려한 퍼포먼스를 나란히 발을 맞추면서도 여전히 기본기에 충실한 미용실이 있는가에 대해 궁금해하기도 한다.

주기적인 교육과 분기별로 행해지는 꾸준한 트레이닝을 통해 전직원에게 커트의 기본기를 익히고 있는 인천 연수구 연수동에 위치한 ‘알팀헤어’의 조창연 대표를 만나 그들이 말하는 경영철학에 관해 들어보았다. 

Q. 알팀헤어를 설명한다면? 

알팀헤어는 고객님과 함께 스타일을 고민하는 곳입니다. 클라이언트의 두상과 얼굴형에 맞춰서 갖고 싶은 이미지를 부각시키고 단점을 보완한 커트 스타일로 만족도가 높은 매장입니다.
 
Q. 시술 및 케어 프로그램은 어떻게 구성되어 있나?

A알팀은 국내 메이저급 제품만을 사용하는데 염색제는 웰라 제품이고, 케어는 케라스타즈 제품으로 펌 염색 시술시 손상 없이 예쁜 머리가 가능하도록 합니다.

Q. 고객 상담 및 문의 시 어떤 점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지.

상담시 가장 중요한 점은 고객이 원하시는 부분을 전문가의 관점에서 얼마나 잘 이해시켜 드리느냐입니다. 고객님은 자신의 모발타입을 잘 모르시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최대한 고객이 원하는 디자인을 매칭 시키되 불가능한 점 또한 이해시켜 드리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Q. 알팀헤어만의 장점 및 차별성이 있나? 

알팀헤어는 커트 잘하는 매장을 표방합니다. 주 3회의 자체 교육을 진행할 뿐만 아니라 분기별로 주 5일의 트레이닝을 진행하여 가장 최고의 커트선을 고객님께 제공하고자 노력합니다. 알팀 고객님의 절반 이상은 근처에서 오시는 분들이 아닌 송도, 구월동 등 타지역에서 방문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Q. 대표 원장으로써 가장 큰 보람을 느낀 사례나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다면?

알팀에 입사해서 디자이너가 되고 결혼도 하고 애기를 출산하는 직원들을 보면 참 대견하기도 하고 고맙기도 하고 함께 한다는 것 자체가 큰 보람인 것 같습니다.

Q. 앞으로의 전망과 목표가 있다면?

알팀의 목표는 직원들 모두가 행복한 미용을 하는 것입니다. 원장의 역할은 직원들이 많은 고객들을 접할 수 있도록 연결해 주는 역할이라고 생각합니다. 알팀은 팀 구성원간 성장에 따른 분리를 최선으로 생각하며, 각자 자신이 노력한 만큼 이윤을 창출할 수 있도록 서포트하는 것입니다. 직원이 행복해야 고객도 행복한 것이 알팀의 슬로건입니다.

또 앞으로 헤드스파를 준비 중입니다. 편안하고 뛰어난 기술의 헤드스파를 통해 고객님들의 만족도를 올려드리고자 합니다.

▲ 알팀헤어 직원 모습 (사진=심정보 기자)


Q. 마지막으로 한마디 부탁드린다.

알팀헤어는 3년 간 3개의 매장으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더욱 뛰어난 기술로 각 지역마다 고객님들의 헤어스타일을 책임지고 이끌어 나가는 매장이 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